집을 꾸밀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채광>입니다. 하지만 북향 등 여러 가지 조건 등으로 인해 채광이 부족한 집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채광이 부족한 집 인테리어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참고할만한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북서 교외 도시인 '뇌이쉬르센(Neuilly-sur-Seine)'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집주인이 다소 부족했던 채광을 커버하기 위해 밝고 모던하게 꾸미기를 원해 다양한 시도 끝에 신선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꾸며진 아파트라고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거실에 위치한 원형 공간이라는 사실입니다. 거실 벽에 원형을 활용해 만들어진 다양한 휴식 공간은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분리해 거실을 좀 더 효율적으로 꾸몄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큰원에는 매트리스를 놓아 휴식 공간은 물론이고 독서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원형을 활용해 공간을 만드는걸 'Circular Niches' 라고 한다고 합니다. 해석을 하면 '원형의 아주 편한 자리'라고 해석이 가능한 이 기법은 공간을 넓게 보이는 게 만드는 효과는 물론이고 편안함을 준다고 합니다. 밝고 대담하면서 컬러풀한 인테리어들은 이 아파트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를 하면서 집안을 좀 더 밝게 만드는 건 물론이고 화려하게 만들어 채광의 단점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1
#2
#3
#4
#5
#6
#7
#8
*출처:©Pierre-Louis Gerli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