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비키 Jun 14. 2021

동갑 커플이 이래서 좋다는 장점 TOP 5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에는 '나이'는 있다고 하죠. 세상에 수많은 커플들 중에서 나이차가 있는 커플이 있는가 하면 친구처럼 편하게 지내는 동갑커플들도 분명 있습니다.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 등장하는 커플들 역시 친구처럼 지나다가 사랑의 감정이 생긴 동갑커플들이죠.

모든 커플들마다 분명 장점과 단점은 존재하죠. 동갑커플 역시 '잦은 싸움을 한다, ' '너무 친구처럼 지내다 보니 연애 감정이 빨리 사라진다.'등 단점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게 동갑 커플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다른 커플들에 비해서 좋은 점이 많다는 동갑커플의 장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대방의 친구들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다.

커플이 되면 간혹 여자 친구 혹은 남자 친구의 친구들과 모임을 갖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때 친구들 역시 동갑이기 때문에 서로 쉽게 친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나이차에서 오는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처음 만남부터 '야' '너' '왜'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인의 친구들과도 함께 서먹하지 않고 만남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은 분명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서로의 공감대가 비슷하며 같은 고민을 나누기 쉽다.

연인 간에도 '세대차이'라는 게 존재한다고 하죠. 흔히 요즘은 1살만 차이가 나도 '세대차이'를 느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동갑의 경우에는 이런 세대차이가 사실 존재하기 힘들죠. 그렇다 보니 같은 것에 공감대를 쉽게 형성하며 같은 나이로 인해 취업, 진로, 학업 등 비슷한 고민들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커플들에 비해 더 많이 애틋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3. 편하다.

가끔 여자들 사이에서 연상의 오빠를 만나면 '자꾸 가르치려고 한다.'라는 불만을 갖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마치 어린애 다루듯 말이죠. 하지만 동갑 커플은 아직 부족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서로 함께 배워나가야 하기 때문에 실수도 많겠지만 이러한 부족함점들을 함께 채울 수 있다는 점에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여기에 서로 격식을 차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안한 말로 친구처럼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다.

동갑커플은 다른 연상연하 커플에 비해서 서로 친해지는 속도가 더 빠르다고 하죠. 그만큼 연인이면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그만큼 연애 감정이 더 빨리 사라진다는 단점도 분명 있죠. 하지만 서로에 대한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면 세상 그 어느 커플보다 더 빈틈을 채워주는 게 바로 동갑커플입니다.


5. 체력적인 부분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게 많다.

동갑커플의 경우 서로 비슷한 게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체력이라고 할 수 있죠. 연애를 할 때 체력을 어느 정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놀이동산을 가더라도 여행을 가더라도 연상연하 커플의 경우 체력적인 차이로 간혹 트러블이 발생되기 쉽죠. 하지만 동갑커플의 경우 물론 남녀의 차이에 따른 체력 차이는 있지만 충분히 함께 계획을 세우기에는 무리가 없을 만큼 비슷한 체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걸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