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비키 Oct 07. 2020

필리핀 포토그래퍼의 저예산 사진 SNS 화제

사진은 결과물의 예술이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비록 과정은 남들이 볼 때 웃기는 경우들이 많기는 하지만 결과물로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포토그래퍼마다  자신들만의 노하우로 결과물을 만드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필리핀에 살고  있는 '시안 시마갈라(Cijan Cimagala)' 역시 자신만의 노하우로 독특한 결과물을 만들어내 많은 네티즌으로 부터 탄성을 자아내게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시안이 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그의 사진 작품이 퀄리티가 높다는 사실보다는  그 퀄리티 높은 사진을 저예산으로 만들었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일상생활에 평범한 가정 용품과 간단한 조명만을 활용해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촬영을 할 때 흔히 사용되는 반사판 같은 경우 그는 쿠킹호일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촬영 역시 고가의 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을 활용해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사진은 장비 빨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과 비교를 했을 때 그의 작품 수준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혹시 설마라는 생각으로 못 믿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가 어떻게 퀄리티 높은 사진을 저예산으로 만들어내는지  지금부터 그의 노하우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출처:@cijancimagala21/instagram








작가의 이전글 2020년 올해의 클로즈업 포토 콘테스트 우승자 사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