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비키 Dec 09. 2020

'호텔에 성경이?'이미 알지만 더 알아야 할 호텔비밀

통계에 의하면  호텔 객실 하나당 평균적으로 1년에 약 200여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호텔의 객실은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하죠. 하지만 현실은 모든 객실이 100% 청결을 유지하는 건  아닙니다. 이미 그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 WIKIVIKI 여행정보에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한두 번은 보셨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이미 알지만 더  알아야 할 호텔 객실의 비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호텔에는 의외로  빈대가 많다.

청결한 호텔에 웬 빈대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한 보고서에  따르면 호텔은 빈대 감염이 발생하는 세 번째로 흔한 장소이며, 미국 뉴욕 호텔은 1년 만에 빈대 감염이 300% 이상 증가를 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빈대로 인해 전염병 등에 감염될 확률은 없습니다. 하지만 빈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은  물론이고 빈대에 물리게 될 경우에는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한 붉은 반점들이 생기기 때문에 호텔을 이용하는 투숙객을 위해 호텔들은 매년 빈대를  박멸하기 위한 별도의 방역 작업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2.호텔에 욕조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많다.

텍사스 A&M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호텔 내 월풀 욕조의 95%에서 각종 곰팡이는  물론이고 박테리아등 세균들이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욕조에 많은 세균이 발생되는 요인으로 호텔 하우스 키퍼들의 청소용품을 그 원인으로  이야기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보통 화장실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청소용품은 화장실 내의 모든 용품들을 청소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즉, 변기를  청소한 용품으로 다른 곳도 청소 한다는 뜻입니다.


#3.호텔 어메니티는  매번 바뀌는게 아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어메니티 같은 경우에는 객실 청소 후 매번 교체되는 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호텔이 어메니티를 교체하는 건 아닙니다. 확인 후 사용하지 않은 제품들에 한해서는 교체를 하지 않으며, 일부만  사용한 부분에 한해서는 리필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부  제품들에 한해서는 정확한 유통기한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호텔에 성경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읽는다.

호텔에서 간혹 성경책을 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설마 여행을 와서 누가 성경책을 읽을까?  하는 여행객들도 있겠지만 실제로 투숙객 중 약 4분1이 성경책을 읽는다고 합니다. 또한 매년 호텔에서는 성경책을 새로 구입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분실되는 경우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5.하우스 키퍼를  위해 팁을 남기는 사람은 30% 정도에 불과하다.

2박 이상을 하게 될 경우 객실을 청소해 주는 하우스 키퍼들을 위해 팁을 남기는 건 일종의  관행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 통계에 의하면 호텔 하우스 키퍼들은 보통 최저 임금 정도의 급여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팁에  의존하는 하우스 키퍼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하우스 키퍼들을 위해 팁을 남기는 비율은 30% 이하라고 합니다.


#6.비수기에 호텔을  이용할때에는 사전에 청소를 요청할 수 있다.

성수기에 비해 비수기에 호텔을  이용하게 될 경우 객실이 언제 청소되었는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면 침구류는 물론이고 방안에 먼지들이 쌓이는 경우들이 있죠. 이럴  때에는 사전에 호텔에 청소된 객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인 후 청소 상태에 따라 방 배정을 재요청 할 수 있으며, 청소 상태가 불량한  경우에는 룸을 업그레이드 받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웃기고 웃기다'코미디 동물사진 콘테스트 출품작 모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