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럼비아 대학과 뉴욕대에서 열리는 무료 공연 안내
천재들이 공부하는 아이비리그 대학 콜럼비아 대학에서도 공연이 많이 열린다. 무료와 유료로 나눠지고 콜럼비아 대학생의 경우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일반인에게 오픈하는 무료 공연도 아주 많다. 챔버 뮤직, 재즈, 피아노 독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 보이며 밀러 극장, 세인트 폴 교회, 팩컬티 하우스 등에서 열린다. 점심시간에 열리는 미드데이 공연은 학교 교수님도 잠깐 오셔서 공연을 보고 가시며 음악 전공이 아닌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연주를 하는 경우도 있다.
콜럼비아 대학 정문 옆에 위치하는 밀러 극장에서 아주 많은 공연이 열리고 대부분 유료 공연이나 가끔 무료 공연이 열린다. 오래전 밀러 극장에서 한국 거장 작곡가의 밤이 열렸다. 서울대 교수 강석희와 한국예술 종합학교 이건용의 작품이 선보였다. 유료인 경우 콜럼비아 대학 학생과 팩컬티는 할인 혜택이 주어져 더 저렴하게 공연을 볼 수 있다. 무료 공연의 경우 청중을 위해 무료로 맥주나 와인을 제공하기도 한다. 와인을 마시며 클래식 음악을 듣는 장소는 콜럼비아 대학이 처음이야. 뉴욕주 법은 만 21세 이상이 되어야 술을 마실 수 있어서 생년 월일이 적힌 신분증을 요구하며 만 21세 이상인 경우 손목에 초록색 종이 띠를 채워주고 무료로 와인과 맥주를 마실 수 있다는 증거다. 학교 웹사이트에 들어가 스케줄 확인하고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illertheatre.com/events
주소: 2960 Broadway, New York, NY 10027
컬럼비아 대학 밀러 시어터에서 할러데이 시즌 트럼펫과 트롬본의 무료 공연
또 학기 중 미드 데이에 열리는 무료 공연이 있고 재즈, 피아노, 챔버 뮤직 등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주로 콜럼비아 대학에서 열리나 바나드 컬리지에서 열린 적도 있다. 이 공연의 경우 음대 재학생이 아닌 학생들 연주도 본다. 다른 전공을 하면서 악기를 연주할 정도로 우수한 학생들이다. 콜럼비아 대학 입학도 어렵고 공부 과정이 어렵다고 소문난 학교다. 그럼에도 음악 공연을 열 정도로 수준이 높다. 특별한 경우 이 학생들 연주가 카네기 홀에서 열린 적도 있다. 점심시간에 시간이 빈 다면 추천하는 공연이다.
웹사이트: http://mpp.music.columbia.edu/mid-day-music-columbia
장소: Garden Room 2 | Faculty House | 64 Morningside Dr. (아래 입구 사진)
바나드 컬리지 미드 데이 공연. 이 공연은 카네기 홀 웨일 리사이틀 홀에서 다시 열렸다.
팩컬티 하우스에서 열린 미드데이 공연
콜럼비아 대학 도서관 뒤편 세인트 폴 교회가 있고 가끔 무료 공연이 열린다. 줄리어드 앙상블을 비롯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화요일 저녁 6시에 주로 열린다.
웹사이트: http://ouc.columbia.edu/music-at-st-pauls/
Postcrypt Coffee House
세인트 폴 교회 지하 Postcrypt Coffee House 커피 하우스는 1964년 오픈했고 학기 중 매주 금 & 토 저녁 8시 30- 밤 11:30 사이 공연이 열린다. 블루스, 포크, 락, 재즈, 컨트리 등 다양하고 시낭송 행사도 열린다. 일반인에게 오픈하며 공연은 무료다. 30석 정도의 공간이라 만약 공연을 보고 싶다면 일찍 도착하는 게 좋다. 천재들의 학교 콜럼비아 대학 주말 밤이 궁금하다면 가보자. 지하철 1호선 116가 역에 내리면 콜럼비아 대학이다.
St. Paul's Chapel, Alfred Lerner Hall, 2920 Broadway, New York, NY 10027
뉴욕대에서 역시 무료 공연이 열리고 매주 목요일 저녁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가 열리고 그 외 다른 공연도 열린다.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 경우 다른 곳에서 초빙한 강사분이 많고 그리니치 빌리지 프로빈스타운 하우스에서 베를린 필하모닉 단원 바이올리니스트 마스터 클래스도 열렸다. 학교 웹사이트에 들어가 무료 공연 스케줄을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teinhardt.nyu.edu/events/music
프로빈스타운 하우스에서 열린 바이올린 마스터 클래스
오른쪽 베를린 필하모닉 바이올리니스트
그 외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위치한 헌터 컬리지에서도 역시 무료 공연이 열리고 다운 타운 23가에 위치한 버룩 컬리지에서도 무료 공연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