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작은 미술관
(수, 금, 일요일) 무료 공연

뉴욕 여행 팁

by 김지수

뉴욕 뮤지엄 입장료는 비싸고 뉴요커들도 대개 무료나 기부 입장하는 시간을 이용하며 뮤지엄에 가면 언제나 방문객으로 넘치고 예술 사랑이 뜨거운 것을 보면 언제나 놀라곤 해. 뉴욕 뮤지엄 특징 가운데 하나는 단순히 전시 공간만이 아니다. 친구들과 지인들과 가족이 함께 뮤지엄에 가서 전시회를 보고 식사를 하고 문화 행사에 참가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주최하고 일부는 무료 공연 일부는 유료 공연이 열린다. 아래 무료 공연을 볼 수 있는 몇몇 뉴욕 뮤지엄을 소개한다.



아메리칸 포크 아트 뮤지엄 American Folk Art Museum

수요일(재즈) & 금요일(포크 음악)

미국 민속 예술 박물관은 미국 민속 예술을 보존과 전시에 전념하는 기관 중 하나이며 작품을 통해 당시 사회적 역사적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독학으로 그림을 배운 작가들의 작품을 많이 전시한다. 1963년 설립된 미술관 53가에 있던 빌딩은 모마에 매도하고 현재 위치는 링컨 센터 맞은편이다. 박물관 컬렉션은 1700년대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가구, 초상화, 풍경화, 퀼트, 공예품 등이다. 노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재즈 공연을 하고 금요일 오후 5시 반 포크 음악 공연을 하므로 전시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이다. 재즈 공연과 포크송 공연에 노인을 비롯 많은 뉴요커들이 공연을 즐긴다. 공연 감상 후 음악 시디를 판매하나 추천하지 않는다. 오래전 음악이 좋아 구입했는데 녹음된 음질이 안 좋아 듣지 않아서. 미술관에 휠체어를 타고 와서 공연과 전시를 본 할아버지 할머니도 있다. 또한 와인을 마시면서 그림을 보면서 공연을 듣는 뉴요커들이 있다. 와인은 유료. 1호선 지하철역 66가 링컨 센터 역에 내리면 된다. 링컨 센터에 가까운 미술관이고 무료입장이고 재즈나 포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미술관의 즐거움은 아주 크다. 홀리데이 시즌 크리스마스 카드와 장식품 등을 팔며 박물관 숍에서 달력과 컵과 미술 서적 등 다양한 선물용품을 판매한다. 너무 사랑스러운 미술관이다. 공연이 열리지 않은 날도 있으니 방문하기 전 미리 웹사이트 접속해 이벤트 열리는지 확인하자.


웹사이트: http://folkartmuseum.org/

주소: 2 Lincoln Square, New York, NY 10023

오픈 시간: 화수 목토 11:30 am-7:00 pm, 금 12:00-7:30pm, 일 12:00-6:00pm, 월 닫음

입장료: 무료


IMG_7276.jpg?type=w1




니콜라스 료리히 뮤지엄 Nicholas Roerich Museum-일요일 오후 5시 클래식 음악

맨해튼 어퍼 웨스트사이드 107th 스트릿에 위치하고 러시아 태생 예술가 니콜라스 료리히 작품 약 200 개 정도 보관되어 있다. 1874년 러시아에서 탄생한 작가는 1900년대 초 오페라 의상, 무대 세트 디자인도 했다. 일요일 오후 5시에 공연이 열리며 시낭송 등 문학 이벤트도 연다. 공연 수준은 높고 음악팬들이 찾아오며 늦게 도착하면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미술관 숍에서 책과 엽서와 카드 등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다. 전시와 공연은 무료다. 뉴욕에서 러시아 아티스트를 만나고 싶다면 음악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일요일 오후 5시가 되기 전에 도착하는 게 좋다. 공연이 열리지 않은 날도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웹사이트에 접속해 확인하는 게 좋다. 뉴요커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좋은 곳이고 음악 사랑하는 분에게는 추천하는 멋진 미술관이다.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면 좋다.


웹사이트: http://www.roerich.org/

주소: 319 W 107th St, New York, NY 10025

전화번호: 212-864-7752

입장료: 무료

오픈: 토일 2-5시, 화-금 정오- 5시, 월요일 휴관


IMG_3102.JPG?type=w1





루빈 뮤지엄 Rubin Museum 수요일 저녁 6--9시 사이 무료 공연



루빈 미술관은 첼시에 위치하며 히말라야와 티베트 등 주변 작품을 전시하며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불상 조각도 전시되어 있고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전시회가 좋았다.


IMG_6968.jpg?type=w1



또, 2017년 7월 16일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 블록 파티를 열었고 일요일인데 아주 많은 뉴요커들이 축제에 참가했고 뮤지엄 앞에서 그림을 그리는 뉴요커도 있어 뉴요커의 예술 사랑을 다시 한번 느꼈다 (사진 아래).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9시 사이 무료 공연( 단 전시회 입장 무료입장 아님)이 열리며 레스토랑에서 해피 아워 행사라 와인과 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매주 금요일 6-10시 사이 무료입장이며 특별 이벤트가 많이 열려.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무료하다면 방문하면 좋은 뮤지엄.


웹사이트: http://rubinmuseum.org/

주소: 50 W 17th St, New York, NY 10011

전화번호: 212-620-5000


IMG_3478.JPG?type=w1





모건 라이브러리 & 뮤지엄 The Morgan Library & Museum 금요일 저녁 7-9시 사이


미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금융가 J.P. Morgan은 희귀 도서, 프린트, 회화, 고대 유물을 포함한 모든 매체의 예술품을 수집했다.. 1924년 J.P. 모건 주니어는 자신의 아버지의 개인 도서관을 대중에게 공개했고 2006년 렌조 피아노(Renzo Piano)에 의해 보수 공사를 해 도서관과 미술관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구텐베르크 성경, 램브란트, 윌리엄 블레이크, 밀턴의 실낙원, 모차르트 악보, 아인스탸인의 원고 등을 소장하고 해마다 홀리데이 시즌에는 챨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 오리지널 원고 전시회를 연다. 챨스 디킨스는 1843년 그 책을 출판하고 얼마 되지 않아 뉴욕에 방문했다. 붉은색으로 장시 된 서재에는 모건 초상화가 벽에 부착되었다. 헤밍웨이, 생텍쥐베리, 에드가 앨런 포, 샬럿 브론테, 에밀리 디킨슨 등 작가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므로 문학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뮤지엄이다. 매주 금요일 저녁 7-9시 사이 무료입장이며 뉴요커의 사랑을 받는 미술관이다. 강의, 공연,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연도 아주 좋고 홀리데이 시즌 전시회 보러 갔다 공연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모건 다이닝룸과 카페가 있어 식사하기 좋다. 미술관 숍이 있고 미술 서적 및 기념품 판매를 한다. 아담한 규모의 미술관이지만 참 좋은 곳이다. 미드타운 뉴욕 공립 도서관, 그랜드 센트럴 역과 펜스테이션 역에서 가깝고 금요일 오후 4시 -8시 사이 무료입장인 모마에 가서 얼른 전시회 보고 시내버스 타고 여기에 와서 전시회를 볼 수 있고 다른 뮤지엄에 비해 방문객이 적어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아서 더 좋아.


매주 금요일 7-9시 사이 무료입장인 시간에 무료 공연도 열고 아주 좋아. 세상에서 가장 멋진 피리 소리를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 이곳에서 들었다. 피리 소리가 저리 아름답나 감탄이 나왔다.






웹사이트: http://www.themorgan.org/

주소:225 Madison Ave, New York, NY 10016

전화번호: (212) 685-0008


IMG_7212.jpg?type=w1
IMG_7210.jpg?type=w1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음악을 사랑하는 당신에게 -뉴욕 무료 공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