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수 Mar 28. 2018

뉴욕 라과디아 공항 이용 시 주의점


뉴욕 라과디아 공항 이용 시 주의할 점이 있어요. JFK 공항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퀸즈에 더 가까우니 편리한 점이 있다고 딸도 가끔 이용해요. 그런데 문제점이 있지요. 이 공항은 스케줄 변동 가능성이 많아요. 예를 들어 오전 11시 도착이라고 스케줄에 나왔지만 공항에 더 빨리 도착한 경우도 있고, 어떤 경우는 더 늦게 도착합니다. 그래서 자주 딸과 길이 엇갈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버스를 타고 공항에 마중 가는데 딸은 이미 공항에 도착해 버스를 타고 집에 오는 중이라고 했지요. 

아래 주의할 점 적습니다.

1. 한인 택시를 부를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스케줄이 어찌 될지 모르니 미리 택시 예약하는 게 타당하지 않아요. 공항에 도착 후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2. 택시 회사에 전화를 할 경우 어느 터미널인지 정확히 말씀하셔야 합니다. 뉴욕은 공항 규모가 크고 터미널이 달라요. 그래서 첫 여행인 경우 대중 버스 이용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래서 비싼 가격임에도 택시를 이용한 경우가 있지요.

3. 뉴욕은 팁을 주는 문화입니다. 

4.  우버 등을 이용할 수 있으니 우버는 시간 별로 요금이 변동이 됩니다. 정체되면 한인 택시보다 훨씬 더 비쌀 수 있지요. 항상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한인 택시가 비싸다고 할 수도 없고 상황에 따라 달라요.

5. 택시 회사에 전화를 할 경우 공항까지 얼마나 걸린 지 물어보세요. 공항에서 택시를 부를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지요. 그래서 공항에서 맨해튼에 와서 손님을 만날 경우 미리 생각한 시간과 다를 수 있어요. 라과디아 공항에 도착해 맨해튼에서 손님 만나고 그날 밤에 공항에서 한국 돌아갈 예정이라면 여유로운 일정은 아닙니다.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뉴욕이 첫 여행지라면 더욱 여유롭지 않아요. 아무래도 낯선 여행지는 더 피곤합니다. 또한 맨해튼은 1년 약 6천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이니 복잡한 곳도 많아요. 그래서 더 피곤할 수도 있지요. 

6. 제가 가끔 이용하는 한인 택시 
오렌지 전화번호는 718-888-0404
파랑새 전화번호는 212-666-7777/ 718-888-9999

한인 택시 회사도 많아요. 위 회사 이용하시라고 하는 것 아닙니다. 혹시 필요할 분이 계실까 봐 적었습니다. 
구글링 해 보세요. 

공항 택시비가 어느 정도인지 미리 문의해 보세요. 팁과 톨비  추가입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 홀리데이 시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