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수 Nov 27. 2017

보스턴 여행 추천
보스턴 명소 하버드 대학교  & 맛집

보스턴 캐임브리지 서점 & 맛집 


보스턴은 세계 최고의 대학이라 불리는 하버드 대학과 MIT 대학과 음악으로 명성 높은 뉴잉글랜드 컨서바토리가 있어서 학구적인 색채가 감도는 아름다운 도시이며 찰스 강과 보스턴 항구도 정말 멋지고 이민자가 많고 관광객이 많은 뉴욕보다는 더 조용한 편이고 자유롭고 진보적인 뉴욕의 분위기와 반대로 보수적인 분위기가 감돌고 뉴욕에서 버스로 약 4-5 시간 소요된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버스를 타고 방문해도 좋다.


보스턴에서 공부하고 일하는 딸아이 덕분에 하버드 대학 미식 축구장에서 하버드 대학과 코넬대 축구 경기도 보고 하버드 대학 뮤지엄에서 전시회를 보고 보스턴 미술관에서 산책을 하고 등 낯선 보스턴이 고향처럼 친숙하게 되어간다. 두 자녀 고등학교 시절 보스턴에 여행을 갔으나 지리도 낯설고 어디서 식사를 해야 할지 몰라 어려웠던 점이 많아 힘든 점이 있었다.

 보스턴이 낯선 도시라면 어디로 갈지 망설이지만 좋은 정보가 있다면 더 즐겁게 여행을 할 수 있다. 여기 간단히 보스턴 여행 시 방문하면 좋을 뮤지엄과 북 카페와 갤러리 가와 맛 집을 소개해.


한 가지 덧붙이자면 보스턴은 뉴욕보다 더 추운 편이고 사월이라도 날씨가 추운 경우도 있으니 여행 갈 시 날씨에 대한 정보를 잘 파악하고 여벌의 옷을 준비해야 한다. 


뉴욕에서 버스를 타고 보스턴에 갈 시 메가 버스(Mega Bus)와 볼트 버스(Bolt Bus)와 고 버스(Go bus)를 이용하나 만약 하버드 대학과 MIT 대학이 있는 케임브리지에 방문하려면 고 버스를 이용하는 게 더 편리하다. 메가 버스와 볼트 버스 종착역은 사우스 스테이션(South Station)이고 고 버스는 Alewife 지하철역에 내려 지하철 레드 라인(R)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기 때문에. 


또한 미리 예약을 하는 게 더 저렴한 편이니 꼭 기억하길. 지하철 승차 시 찰리 카드 교통 카드를 사용한다. 찰리 카드는 뉴욕과 달리 무료나 하버드 대학 지하철역 등 한정된 곳에서만 구할 수 있고 찰리 카드가 없다면  임시 교통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한다.  찰리 카드는 구입 후 요금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하다




1. 하버드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교정

보스턴 여행이 처음이라면 세계 최고의 대학이라 불리는 하버드 대학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아. 붉은색 빌딩이 인상적인 하버드대학 교정에서 산책해도 좋고 하버드 대학 뮤지엄 전시회도 좋고 대학 근처에 있는 서점도 좋고 북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시며 책과 잡지를 읽어도 좋아. 대학가 근처라 맛집도 좋아 식사하기도 편해서 더 좋아. 하버드 대학은 우리 가족이 보스턴을 방문할 적 항상 찾아가는 보스턴 명소. 


세계적인 대학으로 명성 높은 하버드 대학은 여행객도 많고 교정에 세워진 존 하버드 동상은 인기 많아. 사진 오른쪽 하버드 대학 존 하버드 동상



샌더스 극장 Sanders Theatre


하버드대 교수 강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한 샌더스 극장 (사진 아래)
건축물이 정말 멋져.


샌더스 극장 근처에 거리 트럭도 있고 하버드대 교수님과 학생 모두 사랑하는 거리 음식.


여름에 샌더스 극장 근처에 피아노가 있고 지나가는 하버드대 학생들 

모습도 볼 수 있고 



하버드 대학 아트 뮤지엄 


뉴욕 메트 뮤지엄과 모마에서 볼 수 없는 작품 전시가 좋아. 피카소 청색 시대 작품도 만나고 색이 고운 한복도 전시되어 놀랐지. 

하버드 미술관 Harvard Art Museum













자연사 박물관


저절로 감탄이 나온 뮤지엄
어린아이에게 정말 좋을 거 같아.




하버드 대학에 있는 시인 롱 펠로우 저택

시인이 살던 가구 등을 그대로 보존 한 곳이고

정해진 시간에 투어를 한다. 어릴 적 롱 펠로우 시를 읽었는데 하버드대에서 만날 줄 몰랐지. 




Harvard Square


하버드 스퀘어에서 거리 음악가가 노래를 부르거나 체스를 두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서점과 스타벅스와 피자집 등이 있다. 



하버드 대학 서점가


The Coop Harvard


하버드 스퀘어에 있는 The Coop Harvard에는 책과 의복과 기념풍 등을 판매하고 2층에 북 카페가 있어 커피를 마시며 책과 잡지를 읽을 수 있어서 좋아. 3층에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해. 하버드 대학에 방문할 때 꼭 들러보는 북 카페. 



Harvard Book Store


1932년에 오픈 한 역사 깊은 하버드 북 스토어 Harvard Book Store
새책과 헌책 모두 팔고 북 카페는 없다.




Grolier Poetry Book Shop

하버드 북 스토어 바로 옆에 시집을 파는 서점으로 명성 높은 Grolier Poetry Book Shop이 있고 1927년 오픈한 역사 깊은 서점












Raven Used Books 


하버드 스퀘어에 있는 중고책 서점. 철학, 사회학 이론, 미술서적, 음악, 건축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보유.




하버드 대학 근처 맛집 & 카페


보스턴 버거 맛집 Mr. Bartley's Burger Cottage


하버드 스퀘어 하버드 북 스토어 옆에 위치
로컬과 관광객 모두 사랑하는 맛집
오로지 현금만 받아. 버거 종류에 따라 가격도 다르고 맛도 달라.



Tatte Bakery & Cafe


간단히 브런치와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 로컬이 정말 사랑한 맛집. 




Crema Cafe 


커피맛이 정말 좋아. 가격도 스타벅스 보다 더  저렴하고 빈자리 잡기 약간 어려운 카페. 하버드 스퀘어에 있다. 언제나 다시 가고 싶은 카페. 렌트비 인상으로 문을 닫는다는 슬픈 소식을 크리스마스 휴가 받아 뉴욕에 온 딸이 들려주었다(2018 겨울 곧 문 닫아).




















하버드 스퀘어에 있는 스타벅스 카페


 뉴욕 스타벅스와 분위기가 많이 다르고 벽화도 인상적이고 하버드대생이 공부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언제나 손님이 많아 빈자리 잡기 약간 어렵다. 난 주로 2층에 올라가 자리를 잡는다. (아래 사진)


하버드 스퀘어에 있는 인기 많은 피자 가게 OTTO 가볍게 피자로 식사할 수 있다. 


Pinocchio's  Pizza and Subs


하버드 대학 법대생들이 사랑하는 피자집 피노키오는 1966년에 오픈. 하버드 스퀘어에서 약간 떨어져 있으나 맛이 좋아. 새벽 2시에 문을 닫고 피자 4조각에 12불 정도. 개인적으로 오토 피자보다 피노키오 피자를 더 좋아해. 좁은 공간이라 빈자리 찾기 어렵고 테이크 아웃해도 좋아. 피자 사랑하는 분에게 좋은 장소 











카놀리를 사랑한다면 꼭 기억해야 할 맛집
Mike's Pastry
하버드 스퀘어에 있다. 













내가 사랑하는 멕시컨 요리 볼로코  Boloco 


하버드 스퀘어에서 약간 떨어져 있고 보스턴 공립 도서관 근처에도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하버드 대학에서 약간 떨어져 있고 내부 인테리어가 평범하나 랍스터와 조개 맛이 최고라 인기 높은 레스토랑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랍스터를 먹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보스턴 맛집 Alive and Kicking Louie's Lobsters















로컬이 사랑하는 커피 하우스 1369 Coffee House 


하버드대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로컬이 사랑하는 카페. 아침에 가면 커피를 마시며 뉴욕 타임지와 보스턴 글로브 지를 읽는 로컬이 보여.

1369 Coffee House 실내

매거진의 이전글 보스턴 여행 즐겁게 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