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Jun 17. 2021

리디와 아웃스탠딩은 왜 회원제를 통합하지 않을까

[기고링크] 아웃스탠딩


안녕하세요. 도그냥입니다 :) 

저는 유료매거진 아웃스탠딩에 정기적으로 기고를 하고 있어요. 

유료매거진의 글을 링크하는 이유는 제 글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함이자, 

제 블로그인 브런치에 기록을 남기는 차원입니다 :)

조회수가 올라간다고 해서 저에게 더 이익이 생기거나 하는 게 아니에요.


아웃스탠딩은 월 1개의 컨텐츠는 회원가입만으로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



누구나 쉽게 생각하지만, 하나도 안쉬운 회원통합 이야기를 다뤄봤습니다


1. 회원제 통합의 가장 큰 명분은 보통 '트래픽의 순환효과'입니다. 이런 명분을 보여주기 위해서 전략문서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은 A라고 하는 플랫폼을 사용하던 사람과 B라는 플랫폼을 사용하던 사람의 수를 그대로 더하는 방식입니다.


2. 플랫폼A의 회원이 플랫폼B에 왔을 때 회원가입 필요 없이 바로 이용하고, 반대로 플랫폼B의 회원도 플랫폼A에 갔을 때 바로 이용하는 식이죠. 더 나아가서 로그인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면 마치 한 플랫폼처럼 되지 않을까요?


3. '1+1=2'가 된다는 당연한 공식이 떠오릅니다. 그런데요 회원 통합은 사실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온라인 서비스의 '회원'이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아이폰 앱 다운로드 : outstanding.kr/getapp/ios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outstanding.kr/getapp/android







https://outstanding.kr/ridios20210617

https://select.ridibooks.com/article/@outstanding/3194


매거진의 이전글 [모집]서비스기획자부터 PM,PO까지, 커리어컨퍼런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