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Mar 01. 2022

[무료강의]도그냥이 사는 법, 들으러오세요!   

빅크에서 만나요 :) 


얼마전 '도그냥의 인생관리'라는 새로운 모임을 모집했었는데요 :) 

많은 분들이 내용을 보시고 참여에 대해서 고민을 하면서 질문을 주셨었어요. 


"그래서 글 쓰는 걸 가르쳐 주나요?"

"수입 파이프라인인가요?"


이런 질문들을 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 후회없이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모임인데, 아마도 외부에서 보통 N잡이나 그런 강의들이 돈을 주제로 다루고 직접적인 '책 쓰기'나 '모닝 루틴'처럼 구체적인 주제를 다루지 않아보이니까 뭐하는지 모르겠구나 싶더라고요. 

아웃스탠딩 글에 자세하게 적어두긴 했는데, 이게 유료구독 언론사라서 못 보신 분도 많으신 것 같았고요. 

특히 '게르으지만 장기적으로 부지런히 사는 법'이라는 이 주제 자체가 굉장히 낳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부지런하지는 않는데 뭘 같이 한다는 건지도 헷갈리고요!


그래서 빠르게 접수해주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지난번 공고를 잠시 리셋을 하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빅크와 상의하여 무료로 먼저 무슨 내용인지 강의를 열기로 했어요! 

무료긴 한데, 여러분의 의지치에 해당하는 100원만 받을께요

딱 100원정도 의지정도가 있으시다면 제가 어떻게 여러가지 일을 하면서 균형을 맞추는지 한번 들어보세요! 


그리고 마음이 맞는 분들만 소수정예로 의지있는 분들과 스터디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각자가 다양한 방향성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들을 도그냥과 연습해나가는 클래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전 많은 분들이 회사 밖에서도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잘 지키고 만들어갔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스터디에서는 직업이라는 삶을 일상과 어떻게 융합시키고 확장하는지 저의 생각방식과 저처럼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일상을 정리할 수 있는 템플릿도 공유해 드려요. 



100원 내고 도그냥의 사는 방식, 들으러 오세요 :) 

3월 10일에 만나요! 




https://go.bigc.im/3It10GN

 






매거진의 이전글 하고 싶은 거 다하고 사는 도그냥과 인생스터디 어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