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Apr 11. 2022

스마트폰이 꺼져도 왜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되는 걸까?

(기고링크) 아웃스탠딩

재밌는 일상 속 에피소드로 기고 했습니다:)

1. 얼마 전 추운 날이었는데요. 4년이 다 되어가는 제 스마트폰은 너무 추운 날에 배터리가 광속으로 달아나는 문제가 일어나고는 합니다.

2. 배터리 잔량이 15%임을 확인하고 외출을 했는데 배터리가 빠르게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초단위로 배터리 잔량이 줄어들더니 결국 스마트폰이 꺼지고 말았는데요.

3. 가장 큰 문제는 귀가였습니다. 집에 가야 하는데 가진 것이라고는 스마트폰뿐이었으니까요. 평소 지갑이나 카드 한 장도 없이 스마트폰과 삼성페이로 사는 사람이 바로 저예요. 현대인이니까요!
 
4. 일단 눈앞에 보이는 교보문고로 부랴부랴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현대인답게 멀티 디바이스로 갤럭시탭을 가지고 있었고, 교보문고의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카카오톡으로 남편에게 보이스톡을 걸었죠.

5. 그런데 남편으로부터 생각지도 못했던 정보를 듣고는 안전하게 집에 올 수 있었습니다. 남편은 이렇게 이야기했죠.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스마트폰이 꺼져도 작동한대. 그냥 찍고 와"
 
6. 저만 몰랐던 내용일 수도 있지만 공기처럼 사용해서 너무 익숙해지면 그 구조에 대해서는 잊게 되기 마련이라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들여다봤습니다.

*아웃스탠딩 뉴스레터 구독 : outstanding.kr/newsletter


https://outstanding.kr/samsungpay20220406


매거진의 이전글 지랄하는 것이 일 잘하는 줄 아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