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Oct 15. 2022

<2022 세종도서>에 선정되었어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코딩 몰라도 됩니다>가 전국 도서관으로 진출합니다


2022 세종도서로 선정된 <코딩 몰라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도그냥입니다. 

제 2번째 출간서적인 <코딩 몰라도 됩니다>에 엄청 좋은 소식이 생겼어요. 

바로바로 1년에 한번 국가에서 좋은 책에 선정하는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세종도서가 무엇인가요?

'세종도서'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주최하여 매년 학술도서와 교양도서 중 우수한 출판 컨텐츠 약 900여권을 선정하여 전국 도서관에 보급하는 사업인데요. 오로지 책의 선정기준은 '좋은 책'이라고 하네요 :)  마치 국가에서 좋은 책 인증을 받은 것 같아서 기뻐요.


https://bookapply.kpipa.or.kr/front/intro/introduce.do


하반기 2022세종도서는 2021년 하반기와 2022년 상반기에 출간된 책들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책은 정말 하루에도 수십 수백권씩 쏟아져나오기 때문에 당선된 것도 정말 신기하고 감사한 일이죠 :)


그 와중에서 <코딩 몰라도 됩니다>가 이렇게 철학/심리학/윤리학 서적 중 하나로 뽑혔어요.

자기계발서는 요런 분류로 포함되는 것 같아요 :)


심사위원분들은 수많은 대학교의 교수님들이 많이 계셨는데, 제 책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아직 <코딩 몰라도 됩니다> 읽어보지 못한 분들은 온라인서점, 오프라인 서점 외에 전국 도서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코딩 몰라도 됩니다>는 이커머스기업에서 일하는 비개발자 직군들이 하는 일과 이커머스의 기업의 일하는 사고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에요 :)  이커머스 기업을 준비하신다면, 아니면 막연히 IT기업으로 입사를 꿈꾸신다면 꼭 읽어보시면 추천드립니다. 

한 독자님의 리뷰에 따르면 취준생은 이 책을 읽으면 3배는 더 잘 준비할 수 있을 거라고 이야기하시더라고요 ㅎㅎㅎ 


더불어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보니 이제 3쇄까지 나오게 되었네요. 

Ebook이 있음에도 3쇄까지 나간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세종도서작가 도그냥이었습니다. 

이번에 출간한 신간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역사>도 다음번 세종도서 역사부문에 꼭 당선되면 좋겠네요(제발제발)


감사합니다 :) 

작가의 이전글 [모집]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역사 발간기념 북토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