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현용 Jan 04. 2020

인터넷의 시작은 검색으로 부터

검색키워드는 있는가 

인터넷세상이 정보의 바다로부터 시작하면서 "검색" 이란 단어는 인터넷 시작이라고할수 있다 

인터텟에 접속하여 어디론가 가려면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네이게이션이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검색을 하려면 키워드라는것이 있어야 한다, 목적지를 넣지 않으면 작동을 안하는 네비게이션처러 말이다

아침을 여는 방송에서 첫방송으로 검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의 검색습관은 나의 키워드는 무엇인가 


취미인가, 재미인가, 소비하기 위해서 검색하는가? 생산을 하기위해서 검색하는가? 

가상세계 인터넷 세상은 시간 때우기에 가장 좋은 토양과 환경을가지고 있다 


컴퓨터 보급이 시작되던 그때는 PC방에서 시간을 보냈던 시절을 떠올려 본다 

PC앞에 앉았다 하면 날밤 세우는것은 일도 아니였고 그PC로 가장 많이 했던것이 게임과 채팅이 아니였나 싶다


게임과 채팅의 재미는 인터넷 세상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세상이였다 


그러나 이제는 PC방이 아니라 손에들고 다니는 폰으로 길을 걸으면서도 밥을 먹으면서도 잠을 자고 일어나면 폰으로 찾아서 손에 있어야먄 마음이 놓이는 세상이다


검색키워드를 다양하게 바꿀필요가 있고 재미와 흥미에 빠지면 시간만 죽이는 결과를 가져올것이다 

이제 가상세계 인터넷 세상은 소통하고 연결하고 나누고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폰이 되어가고 있다 


여기에 진정성과 자신의 전문성이 결합이 되면서 그것이 바로 새로운 직업이 되는 세상이다 


나의 검색키워드는 

4차산업 /5G /IOT /AI/빅데이터/ 트랜드


개인적으로는 캠핑 / 심현용 / 도전365 / 


오늘 아침을 여는 방송에서 검색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기는 했다. 검색습관을 잘 가져야 한다 


1월4일 주제 검색 키워드 


작가의 이전글 우리 엄마는 잠을 잘 주무실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