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llENA Oct 04. 2021

빽도 실력이다.

#금수저 #좋은기회 #낙하산도실력

언제부턴가 #빽도실력 이라는 것을 인정하기 시작한것 같다.

인생은 원래 불공평한 것이고, 가지고 태어나는 것도 다르다.

그냥 인정하면 편해진다. 어쩔수 없는 것이니...

그리고 아주 대단한 것이 아니어도 잘 생각해보면

금수저가 아니어도 크고 작은 #빽 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그런데 #빽 #낙하산 #뒷줄 이런것들이

어쩌면 애초에 문제가 될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것을 이용해 불성실한 태도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의 수가 많아지면서 부정적으로 굳어진 것 아닐까 싶다.


실제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빽쓰고 들어왔지만,

평사원부터 시작해서 열심히 자신의 입지를 넓히는 사람도 있고,

빽으로 들어왔지만 결국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내 자식에게, 내가 아는 사람에게 조금더 좋은

기회를 주고 싶은것은 우리 모두의 마음 일 것이다.

물론 시작이 좋으면 결과도 다를수 있다는 것도 인정한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세상은 모두에게 공평하지 않은걸..


다만 좋은 기회를 잡았다면 그 기회를 내것으로 만들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잘 보여주면 좋겠다 싶다.

진심과 진실은 결국에는 통하는 법이라고 했다.

#낙하산도 실력으로 능력으로 인정 받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 역시 모든 낙하산을 색안경 끼지 않고 보는

그런 너그러운 마음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온갖 무성한 소문이 돌겠지만,

어떤 일이 발생할 때 마다 시선이 모두 쏠릴수 있겠지만,

낙하산에 몸을 맡기고 의지하지 말고, 바람을 잘 다스리면

좋은 기회 안에서 당신의 실력을 언젠가는 인정해  것이다.

.

.

.

.

.

.

.

.

.

#좋은글귀 #글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일상흔글 #일상스타그램 #브런치작가 #브런치출간 #상담문의DM #글쓰는여자 #일하는여자 #소통합시다 #공감스타그램 #생각하는글 #빽도실력이다 #대체공휴일 #그래도출근 #손글씨

매거진의 이전글 과거에 머무르면 현재가 힘들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