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노래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se Dec 01. 2023

내가 없어야만 행복할 너라서, 놓아 놓아 놓아

DAY6_놓아 놓아 놓아_(2016. DAYDREAM)

DAY6_놓아 놓아 놓아_(2016. DAYDREAM)


한없이 끌어안고 있던

널 놔야 해

난 아무것도 해줄 수 있는 게 없는데

내가 없어야만 행복할 너라서

놓아 놓아 놓아

붙잡고 있는 건

널 위한 게

아닌 걸 알기에 억지로 너를 밀어내

함께한 시간을 우리 추억을

놓아 놓아 놓아

언젠가 웃을 수 있게



괜히 생각나는 우리, 웃으며 장난치던 날들.

너무도 소중한 기억들이 가득 차올라

원하지 않지만 한없이 끌어안고 있던 널 놔야 해.

라는 말로

사랑하는 연인이 내가 아닌 다른 이와 더 행복해지길 바라는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그렇지만

사랑하는데 왜 헤어져야 하는지...

그 마음이 궁금했다.


자신의 못난 모습, 좋지 않은 상황.

이러저러한 상황으로 이별에 대해 한 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정말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예의는 놓아주는 것이 아닌.

더 많이, 더할 나위 없이 아껴주고 사랑해 주는 것 같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헤어짐을 이야기하는 저 마음은 얼마나 아릴까 싶어.

더 슬퍼지는 노래였다.


#DAY6  #데이식스  #DAYDREAM #놓아놓아놓아 #사랑#연인 #이별 #내가없어야만 #행복할너라서 #놓아놓아놓아

매거진의 이전글 대체 내가 왜 날 떠난 너한테 행복을 바래야 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