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당동 핫플
신당동이 뜨고 있다. 오래된 골목 사이 은은한 불빛과 그 안에 펼쳐진 다양한 매력의 공간이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다. 낮보다 뜨거운 밤, 밤에 찾은 힙당동 핫플을 소개한다.
정체가 궁금해지는 외관이다. 고양이 불상과 그 뒤에 자유롭게 붙어 있는 부적, 새끼줄이 쳐져 있다. 신당동이 과거 신을 모시던 무당촌이 있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는 사실을 들으면 더욱 낯설면서도 그럴듯해 보인다. 고양이 불상 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몽환적인 불빛의 조명과 함께 온갖 풀과 물고기가 유영하는 수족관, 전통 등불을 새롭게 재해석한 조명들이 한데 섞여 있어 다른 차원에라도 옮겨져 온 느낌이 든다. 병풍 컨셉의 메뉴판, 기본 제공되는 건과일과 야채를 담은 그릇 모두 평범한 것이라곤 찾아보기 힘들다. 힙당동의 대표 성지 중 하나. 낯설고 신비한 느낌 속에서 함께 하기 좋다. 12지신을 컨셉으로 만들어 바 내부의 객석 수와 시그니처 칵테일 모두 12개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 중구 퇴계로 411
⏱ 매일 18:00~02:00
오래된 고속 도로 휴게소를 연상시키는 레트로한 간판과 외관이다. 투명 의자와 테이블, 천장부터 바닥까지 가득 채운 화이트톤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일층 바의 모습은 고속도로 휴게소의 간의의자와 닮아 있다. 이층은 대형 스크린 화면이 있고 다인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창 밖으로 보이는 신당동의 오래된 슬레이트 지붕과는 대비가 되는 미드 센추리풍 인테리어다. 주요 메뉴인 육회 냉파스타, 마라크림 떡볶이 등에서 알 수 있듯 일식 요리를 기반으로 퓨전 요리를 판매한다. 지난해 문을 연 떠오르고 있는 힙당동 맛집.
서울 중구 다산로44길 73
⏱ 매일 18:00~02:00
오래된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천장부터 바닥까지 건물의 흔적이 그대로 담긴 공간을 발견하게 된다. 거기에 컬러풀한 테이블과 의자, 가로수 뷰를 맘껏 만끽할 수 있는 의자가 보인다.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 공간은 힙당동의 정체성과도 닮아 있다. 내부 계단을 그대로 둬 마치 인테리어의 한 부분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공간은 다소 협소한 편. 점심에는 레스토랑으로, 밤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바로 변신한다. 불고기를 베이스로 파스타 면과 파를 곁들인 문화식당 삽합, 베이컨 크림 오므라이스 등 퓨전 경양식을 만날 수 있다.
서울 중구 퇴계로 434-1 2층 문화식당(메가커피 2층)
⏱ 매일 11:30~22:00(브레이크 타임 16:00~17:00)
힙당동에서 한 번쯤 가봐야 할 맛집 중의 맛집. <줄 서는 식당>, <편스토랑> 등의 프로그램에도 소개됐다. 가게 입구에는 참나무 장작들이 쌓여 있고, 닭 그림 발이 걸려 있다. 오래된 노포 느낌도 들지만, 일명 ‘닭마카세’라고 불리는 닭고기 오마카세 식당인 ‘코슌’의 천관웅 셰프가 차린 닭요리 전문점이다. 종류가 많진 않지만, 닭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닭 편육, 닭 목살 탕수육 등 어디에서도 쉽게 맛보기 힘든 요리들이 있다. 막걸리를 곁들여 먹기 좋다.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 두 시간으로 이용 시간제한이 있다.
서울 중구 퇴계로87길 15-17 102호, 103호
⏱ 매일 16:00~23:30
✈ WISHBEEN 세상의 모든 여행
#위시빈 #힙당동
#신당동 #신당동핫플 #신당동맛집 #신당역맛집 #신당역핫플 #신당역가볼만한곳
#서울술집 #신당술집 #서울가볼만한곳 #특이한서울술집 #신당역코스 #신당코스 #힙당동코스
#힙당동핫플 #힙당동맛집 #서울핫플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데이트코스
#주신당 #주신당메뉴 #신당역주신당 #신당주신당 #서울주신당 #서울계류관 #신당계류관
#신당문화식당 #신당역문화식당 #신당하이키 #신당역하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