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시빈 Mar 30. 2023

해외말고 국내 가볼 만한 전시회 Pick 4



해외말고 국내에서도 볼 수 있는


4월 가볼 만한 전시회 Pick 4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회 포스터 ⓒ서울시립미술관


어두운 밤, 창문 너머의 남녀는 서로를 마주 보지 않고 있다. 노란색 등 아래 창백하게 질린 얼굴을 한 두 사람의 모습은 어딘지 모르게 쓸쓸해 보인다. 현대 도시인의 모습을 그렸다고 호평받는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은 현재까지도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에드워드 호퍼의 전시회가 국내 최초로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에드워드 호퍼의 <자화상>, <오전 7시>를 포함한 회화, 드로잉, 판화 등 160여 점의 작품과 아카이브 자료 110여 점을 소개한다. 초기 작품부터 대표 작품까지 다양한 작품이 공개된다. 뉴욕 휘트니미술관과 서울시립미술관이 공동으로 기획에 참여했다. 뉴욕 휘트니미술관은 에드워드 호퍼의 초기작부터 미발표작까지 3,000여 점의 소장품을 보유한 최대 소장처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새로운 작품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ip. 오는 4월 19일까지 정가(일반 17,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2,000원)보다 약 40% 할인된 1만 원에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 4.1(토) ~ 7.31(월)

⏰ 화~금 10:00~20:00, 토, 일, 공휴일 10:00~19:00 매월 마지막 수 10:00~22:00 (월요일 휴관)



안도 다다오, 청춘


안도 다다오 <청춘> 전시회 포스터 ⓒ뮤지엄산



교회의 한쪽 벽면에는 십자가가 자리하고 있다. 십자가의 형태나 위치는 대부분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대표작 ‘빛의 교회’는 교회 건축물의 전형성을 깬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다. 벽면에 십자가 모양을 내 자연의 빛을 건축물 안에 그대로 녹아들게 했는데 신성한 존재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도, 십자가를 드러내는 방법에 있어서도 전에 없는 방법이었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의 수많은 건축물을 만들었으며, 콘크리트 소재와 선과 면의 조화를 이룬 그만의 독특한 건축법을 가진 거장. 


그의 건축물 중 하나인 원주의 뮤지엄 산에서 개관 10주년을 맞아 안도 다다오의 대규모 회고전을 준비했다. 전시 제목인 ‘청춘’처럼 그가 막 건축을 시작했던 1969년부터 1990년대 전반의 초창기 작품을 비롯해 꺾이지 않고 계속 ‘청춘’의 마음으로 달려온 그의 대표작 250여 점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가 건축한 공간에서 열리는 최초의 전시회라는 점 외에도 건축물 사진, 도면 등 방대한 자료와 함께 건축 문화를 한눈에 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전시를 기념해 3월 30일 서울대학교 문화관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그의 강연회는 1,000여 석이 바로 매진되면서 그의 건축에 대한 관심을 다시금 확인시켜줬다. 


Tip. 전시 기간 서울과 뮤지엄 산을 오가는 유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휴관일 제외 전일 운행. 시청과 종합운동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셔틀버스 예약하기를 참고할 것. 


셔틀버스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뮤지엄산

� 4.1(토) ~ 7.30(일)

⏰ 화~일 10:00~18:00 (월요일 휴관)



4월 열리는 이우환, 알렉산더 칼더 전시회가 궁금하다면





✈ WISHBEEN 세상의 모든 여행

#위시빈 #4월가볼만한전시회




#4월전시회 #서울데이트코스 #서울전시회 #서울전시회추천 #전시회추천 #가볼만한전시회

#강원도가볼만한곳 

#주말나들이 #공연전시 #서울가볼만한곳 #그림전시 #아트행사

#얼리버드전시 #얼리버드티켓 #전시회할인 #전시회예매 #전시할인

#서울시립미술관 #뮤지엄산 #원주뮤지엄산 #국제갤러리 

#안도다다오 #안도타다오 #에드워드호퍼 #이우환 #알렉산더칼더

작가의 이전글 자전거 데이트 코스 Pick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