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Aug 02. 2019

강원도 계곡 여름휴가
여행코스 추천 3

1박 2일 명소+맛집+펜션

지난번 포스트에서는 바다로 여행가시는 분들을 위한 1박 2일 코스를 세 곳 추천했었죠!

이번에는 국내여행 가이드 10년차 에디터가 강원도로, 특히 계곡으로 놀러간다면 가고 싶은 여행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계곡 물놀이에 딱 좋은 세 동네, 1박 2일 짧은 플랜!



강원도 계곡 여름휴가
1박 2일 맛집+펜션
여행코스 추천 3




덕풍계곡에서 신선놀음
삼척 1박 2일



덕풍계곡

가족휴가, 효도휴가로 좋은 덕풍계곡 피서! 마을과 떨어져 있어 조용하고, 오지 느낌이 나는 곳이에요. 무엇보다 물이 진짜 진짜 맑습니다! 그늘에서 발 담그고 하루종일 재밌게 놀기... 상상만 해도 시원하죠!


>>>>>
덕풍계곡 아름골펜션

출처 : 여기어때


하루종일 실컷 놀고 난 다음에는 덕풍계곡 아름골펜션으로! 구수한 분위기의 황토방이 있어 가족 여행으로 좋아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정서에, 딱 계곡 앞이라 위치도 최고랍니다.

아름골펜션 알아보기


>>>>>
환선굴

다음날은 약간 거리가 있긴 하지만(차량으로 한 시간 좀 못되게)환선굴을 가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삼척 도계읍에 있는 대이리 동굴지대는 현재까지 8개의 어마어마한 동굴들이 발견된 곳이에요. 현재는 환선굴과 대금굴만 한정적으로 관람 가능합니다. 그 중 환선굴은 다 둘러보는데만 한시간이 걸리는 거대한 동굴이에요. 신기하게 발달된 종유석과 석순을 보며 여러가지 상상을 해 보는 거, 꽤 재밌답니다.


>>>>>
강원종합박물관

출처 : 여기어때


나오는 길에 시간이 남으신다면, 규모가 무진장 큰 강원 종합박물관도 들러보세요. 예상외의 전시물들이 가득해요! 특히나 바깥에 만들어 둔 인조 동굴은 딱 좋은 포토스팟이죠.

강원종합박물관 입장료는?>>>>>





아기자기한 흥정계곡
평창 1박 2일



흥정계곡

예쁜 펜션이 많기로 유명한 흥정계곡. 상류에는 열목어와 송어가 살고 있을 정도로 물이 맑아요. 해발 700m, 사람이 살기 가장 좋은 높이라는 평창군에 있어서 더 쾌적한 느낌?!


>>>>>
봉평허브나라

출처 : 여기어때

흥정계곡 옆에는 온갖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는 봉평 허브나라가 있어요. 여름날, 정성스러운 손길로 열심히 만들어낸 정원 산책의 낭만은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을 거에요. 여기어때 액티비티에서 티켓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평창 허브나라농원 더 알아보기


>>>>>
평창 작은숲펜션

출처 : 여기어때

펜션 이름에 잘 어울리도록, 녹색의 숲에 둘러쌓여 있는 펜션입니다. 큰 창문으로 창밖의 푸른 풍경이 가득 보여요. 눈의 피로까지 다 풀릴 것 같은 느낌. 각 객실마다 발코니에서 개별 바베큐를 즐길 수 있어요.

초록초록 작은숲 펜션 이 링크로 더 보기


>>>>>

봉평 막국수거리

한여름엔 보기 어렵지만, 원래 봉평면은 메밀꽃으로 유명한 곳이죠! 당연히 메밀로 만든 음식들도 많습니다. 온갖 막국수집들이 다 각자의 개성을 자랑하고 있어요. 어느 집에서 먹어도 다 맛있답니다. 에디터 픽은 남천막국수!




신비한 어라연계곡
영월 1박 2일


어라연 계곡

물고기가 많고, 그 비늘이 비단같이 빛난다 하여 붙은 이름 어라연계곡. 여러 전설들이 머무는 곳답게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합니다. 강의 중부, 상부, 중부에 3개의 소가 형성되어 있으며 그 소 중앙에는 큰 바위가 솟아 있다고 하죠. 무엇보다 래프팅 명소라는 게 최고 짜릿!


>>>>>
영월 한국동강래프팅

자, 제대로 계곡을, 아니 강을 즐기고 싶다면 래프팅 정도는 해 줘야죠! 다 같이 힘을 합쳐 물살을 따라 노를 저어요. 같이 한 동지들과는 무진장 친해져버리는 기분. 여기어때 액티비티에서 구매 가능!

래프팅 하러가기


>>>>>
영월 에코빌리지

출처 : 여기어때

건물과 인테리어, 정말 예쁜데 여기에다가 신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친환경적이기까지 하면 좀 반칙인가요? 숙소만 이용해도 좋지만, 에너지 절약 체험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뜻깊기까지 한 영월의 숙소, 에코빌리지입니다.

아늑한 에코빌리지 더 알아보기


>>>>>

동강시스타 힐링스파

출처 : 여기어때

물에서 그렇게 놀았으면 됐지, 뭘 또 들어가냐고요? 천만의 말씀... 래프팅 하고 나면 온 몸이 쑤실 겁니다. 래프팅으로 뭉친 근육과 여독을 한번에 풀어버리는 영월 시스타 힐링스파로 여행 마무리! 다음날 휴가 후유증따위 없는 여행이 될 거에요.

힐링하러 동강시스타




바다 여행보다 더 재밌는 계곡 여행! 강원도에는 맑고 깨끗한 계곡들이 많아요. 또, 그 근처 재밌게 놀 만한 곳도 많고요. 많은 숙소와 놀거리, 액티비티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어때 앱구경오세요!



지금 이 링크 클릭하면
쿠폰+최저가에 피서준비 끝!

선착순 10% 쿠폰

쿠폰받으러가기 ☜클릭하고 쿠폰코드 받아가세요! 선착순 100명 최대 10% 할인


매거진의 이전글 전주를 다채롭게 즐기자! (feat. 전주 가맥축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