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Apr 20. 2022

봄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곤지암 화담숲 완벽 가이드

봄 정취 가득한 곤지암 화담숲 

한 발짝 늦게 봄이 찾아오는 곳
© Instagram @99_dldjwls

유독 짧게만 느껴지는 올해 봄. 알록달록한 봄꽃을 오래도록 기다렸지만 생각보다 이르게 이별을 맞이한 상황에 아쉬움이 따른다. 스쳐 지나가는 봄이 아쉽게만 느껴지는 이들을 위해 조금 늦게 봄이 찾아오는 곤지암 화담숲을 소개한다. 곧 절정을 맞이할 벚꽃부터 다양한 봄꽃까지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니 주목해보자.




만개한 봄꽃 만날 수 있는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
© Instagram @s_hhy_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 화담숲. 서울에서 차로 40분이면 도착하는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봄이면 봄꽃을 가을이면 단풍을 겨울이면 새하얀 눈을 즐길 수 있다. 화담숲에 방문하고 싶다면 온라인 예약은 필수. 현장 발매가 불가능하니 방문 예정이라면 참고하길 바란다.

© Instagram @manal_macrame

화담숲을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모노레일을 추천한다. 화담숲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 1,213m 순환선으로 약 20분간 화담숲 곳곳을 감상할 수 있다. 구간 별 운행하는 노선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보자. 모노레일은 승강장마다 자동발권기에서 선착순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잔여 수량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Instagram @xoxo_o33

모노레일로 전체적인 화담숲을 즐겼다면 이제는 화담숲 곳곳을 탐방할 차례. 걷기 좋게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알록달록한 다양한 봄꽃들을 만날 수 있다. 수많은 꽃 중에서 가장 시선을 끄는 수선화. 매년 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총 37종 10만 송이의 다채로운 수선화를 화담숲에서 즐길 수 있다.

© Instagram @vitaming._

매년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개최되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올해도 진행된다. 4월 30일까지 만개한 수선화를 만끽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해보자.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잊지 못할 봄날의 기억을 남겨봐도 좋겠다.


Where?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Open & Close?
*월요일 정기휴무
오픈 : 09:00ㅣ마감 : 18:00
Who?
스쳐 지나가는 봄이 아쉬운 사람





추가 8% 할인 쿠폰 다운로드▼▼▼

https://brunch.co.kr/@withactivity/132


더 많은 감성숙소, 여기어때에서찾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여기꿀팁] 부산 롯데월드 필수 포토존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