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Sep 11. 2019

강화도 1박 2일,
직접 다녀오고 추천하는 여행코스

초, 중, 고등학교 때 역사 수업마다 한번씩 들어봤던 곳, 강화도! 에디터도 강화도가 역사 명소일줄로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인천관광공사의 팸투어라는 좋은 기회로 강화도에 다녀오고 나서, 완벽한 고정관념이라는 것을 깨닫고 왔습니다.

서울에서 멀지도 않고, 볼 것 많고, 체험할 것 많고, 심지어 액티비티까지 골고루 즐길 수 있으니 서울 근교 1박 2일 국내여행, 꽉 채워서 놀다 올 수 있어요. 직접 가보고 강력 추천합니다. 



DAY 1



강화도 가볍게 산책

주연통삽겹 - 고려궁지 - 용흥궁 - 강화성당 - 조양방직 - 외포항 젓갈시장


01 주연통삼겹

아침에 서울에서 출발해 강화도 도착하면 점심쯤 될 거에요. 강화도의 특산물은 많지만, 점심은 이곳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정말 현지인만 아는 맛집! 통삼겹도 어마어마하지만 이 집의 특선 메뉴는 고기가 숭덩숭덩 큼직큼직 들어가있는 김치찌개.



영업시간 12:00~22:00
삼겹살김치전골 8,000원




02 용흥궁&고려궁지&강화성당


식사를 하고 나서는 용흥궁으로 향합니다. 용흥궁공원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여행을 시작해요! 근방 도보 10분 거리에 용흥궁과 고려궁지, 강화 성당이 있습니다.




용흥궁


한때 본인이 왕이 될 줄 몰랐던 어린 왕족이 살았던 집. 조선 후기 철종이 19세까지 살았던 곳입니다. 원래는 초가집이었는데 왕이 된 이후 기와집으로 다시 짓고 궁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권력에는 장사 없다는 말이 새삼 실감나네요.




고려궁지


사실 이곳은 고려의 궁이 아니라 궁궐 터, '궁지'입니다. 궁이 있던 터라서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있고, 큰 나무들이 자라나고 있죠. 아래쪽으로는 외규장각을 복원해 놓아 소박한 한옥의 아름다움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습니다.




강화성당


언덕 위에 웬 사찰이 있나 생각했더니, 알고 보니 성당이었던! 국내의 한옥 성당 건물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곳이라고 합니다.



겉에서 보면 2층 한옥인 것만 같지만, 안으로 들어가보면 영락없이 성당 느낌이 납니다. 한옥에 드리워진 샹들리에가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놀랐어요. 인생샷 명소를 고르라면 당연히 여기.





03 조양방직


아마도 강화 포스팅에서 모두 가장 기대했을 공간, 조양방직! 일제 시대 양식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건물부터 흥미로운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 공장으로, 1960년대까지 우리나라 최고 품질의 인조직물을 생산했었던 공장이래요. 지금은 여러가지 앤티크 아이템들과 함께 넓은 카페로 쓰이고 있습니다. 저세상 감성의 사진 찍기 딱 좋은 곳.



운영시간 11:00~21:00
아메리카노 7,000원




04 외포항 젓갈수산시장



골목길 하나 정도로, 규모가 크지는 않은데 온갖 젓갈들을 다 판매하는 곳입니다. 가장 유명한 건 누가 뭐래도 새우젓! 강화도 바다 근처의 수산물과 그 수산물로 담근 젓갈은 신선하기 이를 데 없다고 이미 유명하죠. 김장철에 젓갈 사러 오시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건너편에 보이는 섬은 석모도로,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이 외포리에서 배를 타야지만 석모도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다리가 놓여 석모도에 들어가기 편해졌답니다. 배를 타고 갈매기에게 새우깡을 던져주는 낭만은 없어졌지만요.







숙소 추천





숙소에서 일몰 보기


그래도 서쪽 바다인 강화도에 왔는데, 일몰은 봐야 하지 않겠어요? 일몰을 볼 수 있는 숙소 세 곳을 추천드립니다. 





01 강화노을바다펜션


전 객실 오션뷰 전망! 동화처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의 펜션에, 낚시대가 무료 대여 가능하다는 게 또다른 매력포인트인 곳입니다.


출처 : 여기어때


노을바다펜션 예약은?
>>>역시 여기어때!<<<




02 강화도 해미르 스파펜션


창밖으로 바다와 함께 앞섬의 능선이 한 폭의 그림처럼 보이는 곳, 해미르 스파펜션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어요.



해미르펜션 최저가는?
>>>역시 여기어때!<<<




03 강화도 카우스톨


파도소리를 들으며 낙조를 조망해보세요. 숙소 바로 앞, 가볍게 산책해서 닿을 수 있는 곳에 일몰 포인트가 있습니다. 숙소도 깨끗하고 사장님도 친절하기로 유명해요.



강화도 카우스톨이 궁금하다면?
>>>역시 여기어때!<<<






DAY 2





체험과 액티비티!

화문석 체험 - 강화꽃게집 - 강화씨사이드리조트






01 화문석 체험



화문석이 뭔지 모르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에디터도 자랑은 아니지만 잘 몰랐거든요. 하지만 왕골 돗자리, 라고 하면 다들 아실거에요! 여름이면 애용되는 그 돗자리를 직접 짜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진짜 돗자리만큼 크게 짜지는 못하고, 티코스터 세 개 정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크게 만드는 것이 아님에도 만드는 동안에는 아무리 천방지축인 어린이라도 조용해진다는 선생님의 말씀이 이해가 갑니다. 저도 모르게 엄청나게 집중했어요..... 



운영시간 09:00~18:00
미니 화문석 체험 5,000원




02 강화꽃게집



강화 현지인피셜, 이곳의 간장게장이 그렇게 맛있다고 합니다. 저도 기대를 품고 먹어봤는데 비린 맛 하나 없고 감칠맛과 달달한 풍미만 있는 것이... 밥 두 공기 기본으로 비웠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하진 않으니 미리 참고하세요:)



운영시간 09:00~21:00
간장게장 1인분 30,000원




03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동영상 캡쳐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루지와, 멋진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곤돌라와 회전 전망대까지 즐길 수 있는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동양 최대 1.8km 루지는 진짜 추천할 수밖에 없는 액티비티입니다. 직접 타 보니 정말 최고였어요.



이용시간 09:00~18:00
루지&곤돌라 1회권 12,000원







강화도 1박 2일 여행, 미리 살펴보니까 어떠셨어요? 지금 설명한 것 외에도 아름다운 사찰 전등사와 보문사, 북한과 최고 가까운 전망대인 평화전망대 등등 수많은 여행지가 숨어있는 곳입니다.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화군청이 있는 강화 원도심에서 세 가지 스토리를 따라 '스토리워크' 코스를 즐기셔도 좋을 거예요. 서울 근교 1박 2일, 어디로 갈까 고민 마시고 강화도로 국내여행 고고!



스파펜션, 오션뷰펜션, 한옥펜션 등등
온갖 숙소 다 있는 곳
여기어때>>>







매거진의 이전글 10월에 가볼만한 진주남강유등축제 1박 2일 알짜 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