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May 11. 2022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전주 촬영지 모음집

크로싱게스트하우스, 아연슈퍼, 한벽터널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공식 홈페이지

아름다운 영상미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연일 화제의 중심이 되었던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종영 후에도 여운 덕분인지 여전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극중 인물들이 자주 등장했던 촬영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진다. 오늘은 드라마의 여운을 간직한 이들을 위한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를 소개한다. 마치 극중 주인공인 희도와 이진이 된 것처럼 그 시절, 그 장면 속으로 떠나는 특별한 시간 여행을 즐겨보자.





촬영지 1. 크로싱 게스트하우스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극중 주인공인 나희도의 집인 크로싱 게스트하우스. 희도와 이진의 첫 만남이 이뤄진 장소이기도 한 이곳은 전주 한옥 마을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이다. 

© Instagram @rereon__

촬영지로 사용되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사유지로 방문 시 출입은 불가능하다. 출입 문 앞에 위치한 계단 또한 공용 시설이 아니니 계단 앞에서 관광을 즐겨보길 바란다.



촬영지 2. 전주아연슈퍼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공식 홈페이지

무더운 여름밤, 차가운 슬러시를 들고 평상에 앉아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던 희도와 이진. 이외에도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던 슈퍼는 전주에 위치한 아연슈퍼이다.

© Instagram @happpppy_mint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슈퍼는 실제 운영되고 있진 않지만 그 시절 레트로 감성을 가득 담고 있다. 극중 희도와 이진의 모습처럼 평상에 앉아 사진을 남겨봐도 좋겠다. 



촬영지 3. 한벽터널 (한벽굴)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공식 홈페이지

극중 5인의 친구들의 희노애락이 모두 담긴 장소인 이곳. 드라마를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했던 이 장소는 전주에 위치하고 있는 한벽터널이다. 한벽굴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일제감정기의 만들어진 철길로 역사의 아픔을 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 Instagram @1_.3._r

드라마 속 장면처럼 싱그러운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초록빛 가득한 여름에 방문하면 좋겠다. 굴의 입구와 출구 마다 다른 분위기의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참고해서 아름다운 사진을 남겨보길 바란다.







추가 8% 할인 쿠폰 다운로드▼▼▼

https://brunch.co.kr/@withactivity/132


더 많은 감성숙소, 여기어때에서찾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비행기 타고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