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만 Mar 17. 2023

어떻게 살고 싶은건데?

답답





1. 젬이랑 대화
돈이 없다는 건 많이 불행하고 앞만보게한다.
당장의 비자를 연장하기위해 뭐라도해야한다.

2. 한번에 하나씩. 생각나는거다해도  그건 취미로하나씩건드리기. 임계점을 올라타는일은 더오래해야한다.
3. 예전엔 계속 산만하게일했다면
이제는 일할때는 일만 놀땐놀고.
운동할땐운동만. 새로 일을 끌어오지말기
 

3.새로운 기회는 때로
내가 지금 쥐고 있는 것을 놓았을 때 보이는 경우도 있다

선택과 집중
단하나.
모든 타이밍은 수많은 양해와 감사가 서로맞아이루어지는거.
어쩌면 투잡은 쉽지않은일.불가능한일이아니었을까.



4. 시간여유가많은 직업 놀수있어. 미국간호사는 그게안돼..??
나는 간호사말고 서류작업이 어울리는 사람이야..??
가족들??


5. 보건학 스스로 수료할수있는 과정들?
1.
2.

커뮤니티얘기는 참고만!!대체로 부정적인 뉘앙스
발로뛰기 발품팔아..
유학박람회다녀오길잘했다. 해외에.눈을 뜸..


6. 나의 성공경험과 실패경험 그리고 내가얻은것

1.  교대
2. 아산서원
3. 병원들
4. 기간제교사
5.



7. 자존심세다.
내가남한테 영향받아 무언가시작한걸 별로안좋아하는듯? 운동도 그냥 하고싶어서 시작했다 라고 말하는거좋아하고
뭐든 처음 내가 햇어 뽐내는거 좋아하는듯


새삼간호학을 학사로 전공하고
신기하고 멋진사람많은듯...
crrt어플도 만들고 뉴욕에서 가족꾸려서아들대학보내고 역학 테드 강의듣고 코세라 강의듣고 책도 쓰고 ...



8. 결국제자리로돌아왔다.
이젠 내가 스스로 결정할때이다.


칠칠맞은 습관버리기

세번째스물다섯..


반듯유쾌상큼단정..!!


9. 나는 대단한사람이야.
비교하지말고
하나.언니.가족.모두들 너가 대단하다고하는데
오직 너만 너가대단한지 몰라.
너가 해외물에서 놀지않으면 엄청아까울걸.


10. 하나는 리액션좋고 감사합니다. 네. 많이해ㅡ
그래서 사람들이 좋아해.
내가본받을 점이야



11. 해외유학
해외. 나가서. 더큰물에서놀자.
공부는 내가하고싶은거하는걸로.
영어로
okay
Lets doit.
Why not? - Sarang speaker said.

Hana
We were talking about country relationship.
Media made it even worse.
Abe also didn't reputated in Japan too.


self affirmation
Taboo=politics



You aŕe 25
1. Ringle english
2. Search about my major
3. dream
4.


12. 일본사람들은 미리미리
한국은 빨리빨리

카우치서핑
하나의 가치관은 경험


이 세상에 나보다 잘 아는 건 없을걸.
이말은 나와의세계에서 내가 하는걸 좋아하고 완전히아는거 그게나와의싸움성공


13. 하나.
1. 자존감높아. 나는 내가 hot.
2. 내과거돌아보면서 내가어떤사람인지알아가기.
3.

-언젠가 내가할거같은일 죽기전에 이거못하면 너무아쉬울거같다. 언젠가 딸거같다.
1. 사업
2. 해외살이
3. 책 내기
4. 엔클렉스 간호사
5. 다른언어배우기
6.
그거는 늦었다고 생각할때 늦은거고하루빨리해봐야해

근데 남이하는일. 좋다고하는일. 다른길도많은게 한길만보고있는거 아닌지. 내 결에 맞는일.
그건 늦었다고생각할때 빠르다. 가맞지않음..
하지만 죽기전에 이건 못해보고 죽은게 한이다. 싶은건 하기

캐나다 의사 아웃..
한국의사..고민.


집에가자마자 씻고자


14. 엄마랑 같이 차타고 데려다주었다.
이런것도 행복. 이렇게살아도좋아. 보건교사로 살면서 가족들이랑 함께 오래 있능것도 좋아.

하지만.. 더 큰 가치는 나의더큰가치는
도전.


15. 시간관리

v = (w(100-t) /100) / c


v = (10000×(100-3.3) /100 /300000 = 0.0321

변화도 반복되면 편안한 일상처럼 다가온다

Find something that makes you happy
Persue it and earn it !!


작가의 이전글 유학박람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