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자동화 수익 비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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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장에는 수 많은 청년들이 그를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마케팅을 꿈꾸는 청년들의 초롱초롱한 시선 앞에서 그는 책상에 편하게 앉아
자신의 노트북을 본 채로 무엇인가를 준비하고 있다.
이때 청중에서 한 청년이 그에게 질문을 던진다.
"사업을 이제 시작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제품 차별화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그는 질문을 마친 청년을 한참 보다 천천히 이야기를 이어갔다
"차별화 다들 어떻게 하세요?"
그 누구도 그의 질문에 선뜻 대답을 하지 못한다.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들에게 차별화라는 것은 정말 중요한 과제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제게 찾아 와서
이런 질문을 정말 자주합니다."
그는 대중을 보면서 계속 이야기했다.
"그럼 저는 그 분들에게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가장 좋은 차별화란
판매자 태도부터 바꾸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순간 다시금 정적이 흐른다.
태도? 우리가 아는 그 태도가 맞는 것인지 당장이라도
묻고 싶은 마음이 올라서는 것처럼 보인다.
질문을 던진 청년은 조금 더 공격적인 자세로 질문을 이어간다.
"어떤 태도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신은 생각치도 않고 짧게 대답을 이어갔다.
"먼저 정보를 주는 태도.
이게 전부에요"
판매로 먼저 다가가지 마시고, 정보로 다가가세요.
그것이 마케팅의 진정성과 본질에 가까울 것입니다."
<신의 한 마디>
콘텐츠 마케팅은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다만 이 마케팅은 순서가 다를 뿐입다.
먼저 그들에게 판매가 아닌 정보를 주세요.
차별화의 포인트는 더 좋은 가격이 아니라 더 자주 주는 방법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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