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봐요. (개기월식)

2415 유 진

by 세모과

2021년 5월 26일 개기월식 “함께 봐요”

개기월식을 맞이하여 “여름으로 가는 달” 전시회 속 “함께 봐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함께봐요 개기월식 이벤트.jpg

이벤트는 우리가 모여서 함께 볼 수는 없으나, 각자의 위치에서 개기월식을 관측한 뒤, 관측한 달의 모습을 네이버 설문지를 통해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서 선물을 나눠주는 것이었다.

몸이 함께 할 수는 없지만 마음만이라도 한 시간에 함께 개기월식을 본다면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았다.


그러나 당혹스럽게도 05월 26일 당일 구름이 많아 개기월식을 관측하기 어려워졌다.

긴급하게 세모과 동아리 학생들은 다른 나라의 생중계 영상을 시청한 뒤 캡처해서 네이버 설문지에 인증 사진을 올리는 것으로 이벤트를 수정하였다.

다른나라 개기월식 사진.png 다른 나라의 라이브 영상 속 개기월식 모습

이벤트는 많은 홍보와 전시회를 통해서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가졌고 무려 67명의 학생이 “함께 봐요”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였다. 우리는 참여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서 선물을 전달하였다. 선물을 받은 학생들은 ‘이벤트를 참여하게 되면서 수업 중 배웠던 개기월식을 실제로 보게 되니까 신기하였다.’라며 책에서만 보던 것을 실제로 보게 된 학생들은 신기해할 뿐만 아니라 이 이벤트를 통해서 평소 관심 없던 달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또 다른 학생(민◯◯)은 ‘이번 이벤트는 사진으로 인증하는 것이었지만, 다음에는 월식을 보고 어떤 영감을 받았는지 시나 그림으로 간단하게 표현하는 이벤트도 재밌을 거 같다.’라며 이벤트의 아쉬운 점을 표하기도 하였다.

image02.png
ㄹㄹ.png
이벤트 상품

'여름으로 가는 달' 전시회와 개기월식 '함께 봐요' 이벤트를 통해서 과학 시간에 배웠던 개기월식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었고, 달의 예술문화와 역사 등 새로운 지식도 얻을 수 있었다. 또 이벤트와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잘 안 되고, 막혔던 적이 있는데 이때, 동아리 친구들이랑 함께 힘을 맞춰서 하니까 잘 풀렸다. 중학교에 들어와 뭔가 화합을 해서 해결하거나 활동을 해 본 경험이 거의 없는데 전시회 준비를 통해 경험하게 되어 즐거웠다.

그뿐만 아니라 뿌듯한 결과물이 나와서 매우 기뻤다. 이 이벤트에 총 67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는 것에 처음치곤 나름 잘 해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준비하는 나도 즐거웠지만, 우리의 전시회와 이벤트를 즐거워하고 의미있다고 생각해주는 친구들이 많이 있다는 생각에 뿌듯한 마음과 다음엔 더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번 준비를 하면서 서먹했던 동아리 친구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서 기뻤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여름으로 가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