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런치에는 굉장히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네덜란드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게 된 후로 종종 디자이너 해외취업 관련한 질문이나 인터뷰 제안들을 종종 받았었는데요, 한국에 있을 때부터 현 회사로 이직할 때 까지 저 또한 많은 해외 디자이너 선배들에게 조언과 도움을 받아왔고 그 고마움을 언젠가 다른 분들께 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제가 정말 즐겨찾는 멘토링 플랫폼인 ADPList에서 멘토링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 플랫폼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100% 무료로 현직자 분들과 약 30분 가량 다양한 형태의 멘토쉽을 받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미국을 포함한 해외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플랫폼이라서 링크드인 프로필에 등록해두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저는 링크드인을 제 sns처럼 쓰기에는 너무 샤이해서 아직 시도하진 못했습니다..ㅎ)
저 또한 누군가에게 조언을 드리기엔 아직 배워야 할 것도 많고 부족한 점도 많아서 처음엔 많이 망설였지만, 완벽해지는 순간은 영원히 오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용기내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취업 뿐 만 아니라 전반적인 디자이너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도 신청하셔서 같이 대화해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저 또한 고민중인 부분이기도 하고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과정에서 저도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1월엔 한국에 잠깐 방문할 예정이라 그 기간엔 잠시 중단할 예정이니 12월 혹은 2월 중에 신청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