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적 관점으로 바라본 브랜딩 '입문'학
글을 썼습니다. 브런치에도 글을 쓰지만 이번에는 ‘북’이라는 명칭이 들어가게 되었네요. 하지만 매우 가벼워 airbook이라 부른답니다. 아주 짧은 E-book입니다. 책은 본래 한 ‘권’이라 말하지만 에어북은 책 한 ‘겹’ 이 더 맞는 표현일 듯 합니다.
하고싶은 이야기는 간단합니다. 브랜딩이라는 일이 제품 서비스를 포장하는 멋진 말과 비주얼을 만드는 것보다는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브랜딩도 수많은 애정과 보살핌으로 성장해 가면서 비로소 멋진 브랜드가 됩니다. 누구나 브랜딩을 하는 시대, 하지만 그래서 브랜딩이 뭘까? 라고 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조금은 난감하다면 어떤 사람을 만드는 일이라고 쉽게 생각해 보면 어떨까라는 마음으로 간략한 글을 썼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쉽고 즐겁게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장. 브랜딩 애즈 어 휴먼 : 브랜드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태어나는 것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아이를 낳아 키우는 일과 다르지 않다"
2장. 브랜드 좌뇌 만들기 : 컨셉 정의
"사람의 시작이 ‘뇌'라면, 브랜딩의 첫 단추는 무엇일까? 바로 그 브랜드만의 고유한 정의인 ‘컨셉’이다"
3장. 브랜드 우뇌 만들기 : 페르소나
"그 사람의 성격이 만들어내는 모든 몸짓과 고유한 향이 그만의 매력을 말해준다."
4장. 브랜드 심장 만들기 : 꿈과 비전
"사람의 일생으로 생각해 보면 컨셉은 '직업'이고 비전과 미션은 '소명'이다"
5장. 관계 맺고 성장하기 : 장수 브랜드를 꿈꾸며
"브랜드를 둘러싼 커뮤니티와 진실하게 대화하고 관계를 쌓아 나가는 것이 지금 시대의 브랜드가
가져야 할 인간적 소양이다"
[ Stockist ]
1. 교보문고
https://ebook-product.kyobobook.co.kr/.../E000007375103
2.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6052206
3.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38376204
4. 리디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