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 우철씨 Mar 04. 2016

에버노트 기초사용법 10가지

안녕하세요?! 요즘은 스마트폰을 안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다들 1개씩는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핸드폰을 그냥 단순하게 카톡 혹은 전화만 사용하시나요? 누구는 핸드폰으로 메모도 하고, 사진관리도 하고, 명함관리도 하는데...나는 어떻게 하지? 스마트폰을 그냥 핸드폰이 아닌?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스마트폰 "SMART" 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료를 만들어 봤습니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에버노트라는 어플은 ‘모든 것을 기억하자(Remember Everything)’ 라는 모토 아래,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지 기록하고 활용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참고.p.14 에버노트 라이프 홍순성 著) 에버노트를 열고, 텍스트를 클릭합니다.텍스트를 누르고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클릭하고 나서 가운데 화살표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손으로 메모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첩에서 사진을 불러올 수도 있고, 에버노트 안에서 사진에 간단한 그림판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만든다거나 모자이크 기능을 한다거나 도형을 만든다거나 텍스트를 사용한다거나 기본적인 그림판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 일이 있다면, 알리미 기능을 통해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시간이 되면 에버노트에서 알람이 옵니다.

여행갈 때 필요한 것들, 결혼준비할 때 필요한 것들, 해야할 일 등등 체크리스트들을 통해서 할일의 진행사항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듣거나 세미나에 참여했을 때 녹음기능을 통해서 수업 및 세미나를 녹음하고 나중에 들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이 글을 나중에 꼭 읽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기사들이 있었을 겁니다. 그런 기사들은 에버노트에 보내서 나중에 다시 볼 수도 있으며, 그 기사를 통해서 나중에 글을 쓸 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영업사원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 고객들을 만나는 일이 잦은 사람들에게 명함관리는 참 편리합니다. 에버노트에서 스캔기능이 있기 때문에 명함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명함을 스캔하여 저장합니다. 저장된 명함 아래 날짜와 정보를 적고 나중에 그 사람을 만날 때 적어놓은 내용을 참고하여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유용한 기능은 검색기능입니다. 에버노트의 제목을 잘 정해두면 나중에 필요할 때 상당히 빠르게 노트들을 찾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목 뿐만 아니라 태그를 활용하여 빠르게 노트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좋은 기능중에서 하나는 공유기능입니다. 하나의 노트북을 사람들과 공유를 하면, 같이 작업을 할 수도 있고 상대방이 노트를 작성한 것들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메모앱이지만, 자료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좋은 앱입니다. 옛날에는 자료를 컴퓨터 폴더 안에 다 넣어두고 자료를 찾으려면 컴퓨터에서 열어봐야 했지만, 지금은 에버노트에 자료를 넣어두고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바로바로 자료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태그 등을 통해서 자료들을 찾기 쉽게 정리해 놓을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거나 에버노트를 사용하지만 해보지 않은 기능들이 있다면 한 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에버노트가 여러분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은 놀러오세요^_^  행복전도사블로그바로가기 <- 클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유튜브 주소도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jjBwKKLq3DRZpGmG1FrRTQ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