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 우철씨 Mar 12. 2016

에버노트를 써야 할 10가지 이유

1. 시간을 절약해준다
에버노트를 사용하기 전에는 자료를 찾느라, 통장 계좌번호를 찾느라, 이력서를 찾느라, 업체 정보를 찾느라 이리 갔다가 저리 갔다가 시간을 소비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보험 서류/영수증 등등은 확인하려면 보이지 않는다. 이런 서류들을 스캔하여 에버노트로 넣어두면 검색 하나로 자료를 찾을 수 있고 바로 확인하고 URL로 공유까지 가능하다. 고객에게, 아는 지인에게 필요한 것을 바로 보여줄 수 있다. 처음에 에버노트에 넣고 정리하는 데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절약해주는 시간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2. 컴퓨터, 핸드폰에서 자동 동기화된다

어플이지만 컴퓨터에서도 에버노트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메모를 하면 핸드폰에서도 바로 볼 수 있고, 핸드폰에서 메모한 것은 컴퓨터에서도 바로 볼 수 있다.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에버노트에 넣으면, 컴퓨터 에버노트를 열면 사진을 볼 수 있고 사진의 노트에 제목을 붙일 수 있다.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에버노트에 넣어두면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그 자료를 열람하고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

3. 좋은 자료가 있으면 스크랩할 수 있다
핸드폰을 하다가, 컴퓨터를 하다가 좋은 기사들을 보면 바로 에버노트로 보낼 수 있다. (컴퓨터 스크랩, 핸드폰 스크랩 방법 url참조) 바로 기사를 볼 수 없을 땐 일단 에버노트에 넣어두고 에버노트에서 스크랩이라는 태그를 걸어두고 읽어보고 나중에 활용을 할 수도 있다. 보고 싶은 책들이 있다면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되고, 인터넷을 하다가 보고 싶은 책이 있다면 그림을 스크랩하여 에버노트로 보내면 된다. 자료수집에 있어서 최고의 앱이다. 

4. 검색 기능이 뛰어나다
에버노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네이버 검색처럼 예를 들어 사랑이라고 검색을 하려고 사랑이라고 쓰면 사랑 관련된 노트들을 보여준다. 단어로 검색할 수도 있으며, 태그 검색을 할 수도 있다. 스크랩이라는 태그가 있다면, 태그에 가서 스크랩을 치면 스크랩 자료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업체에서 자료를 요청했을 때, 필요한 자료를 빠르게 찾아서 바로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다. 

5. 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같이 작업할 수 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을 초대하여 하나의 노트에 같아 작성할 수도 있고, 자료들을 같이 볼 수도 있다. 요즘은 공유 기능이 없으면 불편하다. 

6. 명함관리를 할 수 있다
에버노트를 열고 카메라 촬영을 누르면 일반 사진/문서/칼라 문서/포스트잇 노트/명함 5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명함이 있다면 사진 촬영을 눌러 명함 촬영을 촬영하여 에버노트 안에서 명함관리를 할 수 있다. 

7. 무료 앱이다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어플들이 있다. 무료 어플도 있고 유로 어플도 있지만 써보면 써볼수록 매력적인 어플이다. 무료이기 때문에 그냥 다운로드하여서 써볼 수 있는 것이다. 처음엔 모르겠지만, 에버노트를 쓰다 보면 이 앱의 가치를 느끼게 된다. 일단은 다운로드하여서 써보시길! 메모를 시작해보시길! 그러다 보면 사용하는 용량이 많아질 것이다. 에버노트에 요금제는 베이식(무료), 플러스(2,500원), 프리미엄(5,000원)이다. 많이 사용하다 보면 필요한 것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시간이 금인 요즘 시대에 5천 원으로 많은 시간을 줄여준다면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 커피 1잔 값이다.

8. 자체 그림판 기능이 있다. 
사진을 찍고 사진에 간단하게 메모를 하거나 모양을 그리거나 화살표를 표시하거나 모자이크 처리 등을 하고 싶을 때! 에버노트 안에 있는 사진을 누르면 바로 그림판 기능을 사용 가능하다.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너무 좋다. 가볍다. 

9.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의료, 교육, 부동산, 영업, 출판, 여행, 음악, 미술 여러 분야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는 것은 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 에버노트를 통해서 나를 알 수 있다
에버노트에 메모도 하고, 자기가 관심 있는 기사도 스크랩하고, 사진도 찍고, 이력서도 넣어 두고, 일기도 쓰고 할 수 있다. 에버노트를 어느 정도 쓰다 보면 자료가 쌓이게 되어있고 어느 순간부터 자료를 정리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낍니다. 이건 하루아침에 되지 않고 수시로 자주 해줘야 합니다. 그렇게 정리를 하고 노트 버릴 것은 버리고, 합칠 것은 합치고 하다 보면 내가 관심 있는 것이 어떤 것이고,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조금은 보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에버노트에 담긴 자료들이 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에버노트를 통해서 메모도 하고 사진도 찍고 자료도 관리하고 업무에도 잘 사용하셔서 삶을 변화시키는 에버노트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하고 계시는 분이 계시면 놀러 오세요^_^

행복전도사 블로그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에버노트 기초사용법 10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