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우진 Oct 25. 2017

혼자 읽고, 함께 쓰는
<관점을 바꾸는 글쓰기> 워크숍

2기를 모집합니다

혼자 읽고, 함께 얘기합니다. 

그리고 매주 손으로 글을 한 편 씁니다. 



지난 9월, <관점을 바꾸는 글쓰기>란 제목의 수업을 4회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연장으로 <개인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직장을 다니든 프리랜서로 일을 하든 사업을 하든 결국 '개인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앞으로 이런 경향은 더 심화되겠죠. 그러니까, 경쟁도 심해진다는 뜻.
그런 환경에서는 차별화, 개성, 특징, 안목 등등이 더욱 중요해질 겁니다. 




이때 필요한 건 관점이라고 봅니다. 
관점이 달라야 새로운 기획, 남다른 결과물, 차별화된 포지션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관점은 자기 정체성과도 깊은 관계를 맺습니다.

그래서 관점을 바꾼다는 건 그저 '다르게 보는 것'보다 더 본질적인 문제일 겁니다.
나는 어떻게 살아야할까, 나는 어디에 있을까, 요컨대 나는 '누구'일까.


저는 마케팅이나 브랜딩을 전공한 사람은 아니지만 체험적으로 이런 지점들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그에 대한 고민을 '글쓰기'라는 형식을 통해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글쓰기 가이드: 차우진 평론가  https://www.facebook.com/woojin.re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브랜드와 콘텐츠를 다루는 마케터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기획자/에디터/작가
월요일이 너~~~~~무 싫은 예비 퇴사자
평일도 주말 같은 이미 퇴사자


----------장소 및 시간
장소: 망원동 <벨로주>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7 메디움빌딩 4층 http://c11.kr/qf1 )
시간: 11월 6일 월요일부터 매주 월요일(총 4회) 저녁 8:00~10:00


----------방식
워크숍은 매주 2시간(2부 구성) 진행됩니다.
1부: 텍스트를 읽고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
2부: 직접 짧은 글을 써보는 시간.


----------내용
1회: 11월 6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관찰과 응시 혹은 어떻게 다르게 볼까?
* 빔 벤더스 [한번은,] 을 읽고 '관점'과 '위치'에 대해  얘기합니다.


2회: 11월 13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관점을 바꾸면 무슨 일이 생길까?
* 피에르 바야르 [읽지 않은 책에 대해 말하는 법]을 읽고 '강박'에 대해 얘기합니다.


3회: 11월 20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 말하기
* 수잔 손택 "캠프에 대한 단상"(저서 [해석에 반대한다]에 수록된 에세이)을 읽고 '취향'과 '동시대성'에 대해 얘기합니다.


4회: 11월 27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아무말대잔치'의 가능성
* 말을 수집하고, 그것들로 뭔가를 써봅니다.


----------준비물
1. 잘 뜯어지는 노트 
2. 잘 나오는 볼펜
3. 언급한 책들을 사는 걸 권장합니다만, 필수조건은 아닙니다.


----------비용
* 전체 참여: 12만원 / 학생할인(대학원 포함): 9만원
* 부분 참여: 1회당 3만원
* 입금계좌: 하나은행 555-910044-84707 (차우진)
* 11월 5일 일요일 자정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 정원: 10~15명 (인원수 상관없이 워크샵은 진행합니다)



----------참고사항
* 죄송하게도, 영수증 발급 및 카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개선 예정입니다.)


테이블WE_프로젝트란?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워크숍, 강의, 토크 등의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주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개인 브랜딩에 대한 내용이겠지만 재미있는 것들은 일단 해보는 프로젝트입니다. 대중문화 평론가 및 칼럼니스트, 콘텐츠 기획자로 활동하는 차우진의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관점을 바꾸는 글쓰기> (2기 모집중) _테이블WE 워크숍

혼자 읽고, 함께 얘기합니다. 그리고 매주 손으로 글을 한 편 씁니다. _ 글쓰기 가이드: 차우진 평론가 https://www.facebook.com/woojin.re _ 지난 9월, <관점을 바꾸는 글쓰기>란 제목의 수업을 4회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연장으로 개인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직장을 다니든 프리랜서로 일을 하든 사업을 하든 결국 '개인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앞으로 이런 경향은 더 심화되겠죠. 그러니까, 경쟁도 심해진다는 뜻. 그런 환경에서는 차별화, 개성, 특징, 안목 등등이 더욱 중요해질 겁니다. 이때 필요한 건 관점이라고 봅니다. 관점이 달라야 새로운 기획, 남다른 결과물, 차별화된 포지션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관점은 자기 정체성과도 깊은 관계를 맺습니다. 그래서 관점을 바꾼다는 건 그저 '다르게 보는 것'보다 더 본질적인 문제일 겁니다. 나는 어떻게 살아야할까, 나는 어디에 있을까, 요컨대 나는 '누구'일까. 저는 마케팅이나 브랜딩을 전공한 사람은 아니지만 체험적으로 이런 지점들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그에 대한 고민을 '글쓰기'라는 형식을 통해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브랜드와 콘텐츠를 다루는 마케터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기획자/에디터/작가 월요일이 너~~~~~무 싫은 예비 퇴사자 평일도 주말 같은 이미 퇴사자 ----------장소 및 시간 장소: 망원동 <벨로주>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7 메디움빌딩 4층 http://c11.kr/qf1 ) 시간: 11월 6일 월요일부터 매주 월요일(총 4회) 저녁 8:00~10:00 ----------방식 워크숍은 매주 2시간(2부 구성) 진행됩니다. 1부: 텍스트를 읽고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 2부: 직접 짧은 글을 써보는 시간. ----------내용 1회: 11월 6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관찰과 응시 혹은 어떻게 다르게 볼까? * 빔 벤더스 [한번은,] 을 읽고 '관점'과 '위치'에 대해 얘기합니다. 2회: 11월 13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관점을 바꾸면 무슨 일이 생길까? * 피에르 바야르 [읽지 않은 책에 대해 말하는 법]을 읽고 '강박'에 대해 얘기합니다. 3회: 11월 20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 말하기 * 수잔 손택 "캠프에 대한 단상"(저서 [해석에 반대한다]에 수록된 에세이)을 읽고 '취향'과 '동시대성'에 대해 얘기합니다. 4회: 11월 27일 월요일 저녁 8시~10시 * '아무말대잔치'의 재발견 * 다양한 방식으로 언어를 수집하고, 그것들로 뭔가를 써봅니다. ----------준비물 1. 잘 뜯어지는 노트 2. 잘 나오는 볼펜 3. 언급한 책들을 사는 걸 권장합니다만, 필수조건은 아닙니다. ----------비용 * 전체 참여: 15만원 / 학생할인(대학원 포함): 10만원 * 부분 참여: 1회당 4만원 * 입금계좌: 하나은행 555-910044-84707 (차우진) * 11월 5일 일요일 자정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 정원: 10~15명 (인원수 상관없이 워크샵은 진행합니다) ----------참고사항 * 죄송하게도, 영수증 발급 및 카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개선 예정입니다.) ----------팝업테이블이란?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워크숍, 강의, 토크 등의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주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개인 브랜딩에 대한 내용이겠지만 재미있는 것들은 일단 해보는 프로젝트입니다. 대중문화 평론가 및 칼럼니스트, 콘텐츠 기획자로 활동하는 차우진의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

docs.google.com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 수업을 시작합니다 <관점을 바꾸는 글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