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우진 Dec 02. 2020

<드래프트 브리핑> 구독 안내

기술과 미디어의 관점으로 음악 산업의 이슈를 소개합니다


<드래프트 브리핑> 구독하기


안녕하세요. 음악(산업)평론가 차우진입니다.

요 몇 년, 제가 콘텐츠와 플랫폼, 미디어와 팬덤 등에 대한 고민을 하다보니 특히 두 가지 이슈가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하나는 기술이고, 또 하나는 미디어입니다. 이 두 분야의 혁신 혹은 변화가 콘텐츠의 형식과 내용을 모두 바꾸게 만들더라고요. 그리고 음악 산업은 이전에도, 앞으로도 이런 변화에 가장 빨리 대응하는 분야일 겁니다. 

그래서 음악 산업과 오디오 콘텐츠를 기준으로, 기술과 미디어의 변화를 다루는 <드래프트 브리핑> 뉴스레터를 새로 시작합니다. ^^

<드래프트 브리핑>은 크게 3개 주제로 구성됩니다.

1) Tech: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기술을 소개합니다.
2) Media: 미디어 분야의 변화를 체크합니다.
3) Inspiration: 이런 정보로부터 영감받은 저의 단상을 공유합니다.

저는 요즘 거의 매일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 미디어 산업에 대한 국내외 뉴스를 정리하는데... 이 분야, 정말 너무 어려워요. ㅠㅠ

그래서 한편으론 스터디 모임을 모집하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ㅎㅎ 매일같이 혼자 계속 하는 일을 누군가 함께 읽고 있다고 생각하면 조금 덜 외로울 것 같기도 하고요.

<드래프트 브리핑>은 매주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발송됩니다. 첫 레터는 12월 중에 시작할 예정인데, 주말 저녁에 생맥주 한 잔 하면서 나누는 대화라고 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https://maily.so/draft.briefing/about


매거진의 이전글 싸이월드는 NFT 플랫폼으로 재탄생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