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Mar 10. 2019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PHP 버전이 높을 수록 사이트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 그래프는 워드프레스 5.0에서 PHP 버전에 다른 초당 요청수(Requests/sec)를 비교한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5에서 PHP 5 / PHP 7.0 / PHP 7.1 / PHP 7.2 / PHP 7.3 성능 테스트 (출처: kinsta.com)

PHP 5.6보다 PHP 7.0일 때 속도가 2배 정도 빨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홈페이지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는 PHP 5.5, 5.6, 7.0, 7.1, 7.2, 7.3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각 1차 레벨 디렉터리(첫 번째 하위 디렉터리)에 대하여 PHP 버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다음은 사이트그라운드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사이그라운드에 로그인한 후에 My Accounts 메뉴를 선택하고 Go to cPanel을 클릭하여 씨패널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cPanel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1H Software > PHP Version Manager(PHP 버전 관리자)클릭합니다.

PHP Version Manager 툴이 표시됩니다.

PHP 버전을 변경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최상위 폴더의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public_html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전체 사이트의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지만 사이트그라운드의 장점은 첫 번째 레벨 폴더의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어 각기 다른 HP 버전이 사용되는 웹사이트들을 동시에 운영할 때 유리합니다.


원하는 디렉터리를 클릭하면 PHP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현재 선택 가능한 가장 높은 버전은 PHP 7.3.2입니다. PHP 5는 보안 지원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보안상, 그리고 사이트 속도상 좋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평가가 매우 좋은 해외호스팅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른 편이고 와일드카드 SSL 보안서버 인증서 지원, 30일 백업/복원 기능,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 상품을 원하는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를 사용하려는 경우에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문제해결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