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Jun 15. 2019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Site Health 오류

지난달 초에 워드프레스가 5.2(현재 최신 버전은 5.2.1임)로 업데이트되면서 보안을 향상시키는 기능 몇 가지가 도입되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Site Health Check 기능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도구 > Site Health(사이트 상태)를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사이트 상태를 체크하여 Critical issues(중요한 문제)와 Recommended improvements(권장 개선 사항)을 표시합니다.


Critical issues 부분에 지적된 사항은 반드시 시정하도록 합니다. 권장 개선 사항도 가급적 시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두 가지 문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1) 보안을 위해 비활성화된 플러그인을 제거하고, 2) 성능을 위해 PHP 버전을 업데이트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서 설치된 플러그인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필요한 플러그인이 아니라면 삭제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이 많으면 충돌을 일으킬 수 있고, 사이트 속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PHP 버전이 7.3이 아닌 경우 PHP 버전을 업데이트할 것을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합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PHP 7.1 이상이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PHP 5.x는 더 이상 보안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가급적 PHP 7.1 이상으로 업데이트할 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가 버전 5.2로 업데이트되면서 최소 PHP 버전 요구 사항이 5.6.20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국내 호스팅 중 하나인 카페24에서는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최신 PHP 버전을 적용할 경우 Site Health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무런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무런 오류도 표시되지 않고 Site Health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지난달에 Site Health 기능을 도입하면서부터 이 문제가 발생했지만 아직도 시정되지 않고 있네요. 저는 클라우드우이즈, 카페24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 카페24에서만 Site Health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이 문제를 카페24에서 인식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가급적 빨리 이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업데이트: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과 PHP 8.2에서는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페24를 이용하는 경우 PHP 8.2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번역 툴 SDL Trados 35% 할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