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Aug 06. 2019

워드프레스 댓글 폼에서 이메일 필드 없애기

워드프레스의 기본 댓글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 사용자들이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이름과 이메일 필드를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폼

위의 그림은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의 댓글 폼을 보여줍니다.


원하는 경우 댓글 폼에서 다음 필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필드

이메일 필드

Save my name, email, and website in this browser for the next time I comment 문구

이름 필드도 없앨 수 있지만, 이름 필드는 남겨 두는 것이 좋겠죠?

일부 테마에서는 웹사이트 필드를 숨기는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웹사이트 필드를 남겨 두면 방문자들이 댓글 작성자의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는 이 필드가 없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 작성자 입장에서는 웹사이트 필드를 기입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댓글 작성자의 사이트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SEO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ave my name...'  문구는 EU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EU 국가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면 이 문구는 제거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를 제거하면(단순히 숨기기 말고 완전히 제거하면) 중복되는 요소가 줄어들어 SEO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폼에서 웹사이트 필드, 이메일 필드 등을 없애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링크된 글에서 제시하는 코드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댓글 입력란과 이름 필드만 남게 됩니다.


댓글 작성자의 이메일 필드와 웹사이트 필드를 제거하면, 더욱 수월하게 댓글을 달 수 있기 때문에, 이론상 댓글의 양이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댓글을 거의 안 달기 때문이죠.ㅠㅠ


댓글 폼에서 이메일 필드와 웹사이트 필드를 제거한 후에 댓글이 증가하는지 관찰하여 효과가 있는 경우 이메일 필드 등을 없애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

워드프레스 댓글 양식에서 이메일 필드와 웹사이트 필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필드 등을 제거하면 댓글 달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웹사이트 필드를 제거하면 외부 사이트로 이탈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카페24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