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좋은 해외 웹호스팅 Bluehost
저는 약 6년 전부터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Bluehost(블루호스트)를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는 또 다른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업체인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해외 호스팅이 트래픽과 웹 서버 공간이 국내 호스팅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Bluehost가 불안한 측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2~3년 전부터 많이 안정화되었고 성능도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를 제공하는 웹호스팅, 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 Shared Hosting)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블루호스트보다 성능과 편의성 측면에서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블루호스트보다 조금 비싼 편입니다.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에는 공유호스팅과 VPS, 전용 호스팅 등 여러 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 공유호스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워드프레스 호스팅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WordPress Hosting)은 공유호스팅과 거의 동일하지만, 워드프레스만 운영하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가입한 후에는 PHP ini 설정값을 상향 조정하면 워드프레스 등의 CMS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공유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지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에는 VPS가 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비용을 더 많이 지불하면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사이트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에는 공유호스팅으로 감당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방문자 수가 많아 사이트가 다운되는 것이 블로그 운영자들의 꿈입니다. 방문자가 증가하면 애드센스 광고 등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