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Feb 09. 2019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워드프레스 테마 - Divi 테마

-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

세계 최대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인 고대디(GoDaddy)는 자사 웹호스팅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의 순위를 집계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고대디에 의하면 가장 많이 설치된 테마 Top 3는 Twenty Seventeen, Divi, OceanWP입니다.

고대디에서 집계하여 발표하는 워드프레스 테마 설치 순위

Twenty Seventeen 테마는 무료 테마이기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Divi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Avada는 라이선스가 1사이트용으로 제한되어 상대적으로 설치 사이트 수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테마입니다. Divi 테마는 연간 플랜과 라이프타임(평생) 플랜 등 두 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Divi 테마 라이선스


라이선스 기간(1년 혹은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테마와 플러그인(예: 이메일 마케팅용 플러그인인 Bloom)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Avada), 엔폴드 (Enfold) 같은 Envato Market 테마는 1사이트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단일 사이트용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아바다 같은 테마가 경제적인 옵션일 수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에이전시나 기업에서는 Divi가 여러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하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Divi 테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아바다와는 달리 성능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Divi용 레이아웃 팩을 릴리즈하고 있으며, 각 레이아웃 팩에는 약 7개 내외의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필요한 요소만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Divi 테마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다. 현재 104개 레이아웃 팩(총 776개 레이아웃)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아웃을 로드할 때 함께 설치되는 고품질의 이미지는 보통 라이선스가 없이 제공되기 때문에 상업용 사이트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이퀄리티 워드프레스 Divi용 무료 퍼니처 스토어(Furniture Store) 레이아웃 팩

Divi용 무료 레이아웃 팩 – 은행, 자선단체, 세탁 서비스, 팟캐스트, 배관공, 교회 등


제가 개인적으로 가끔 방문하는 IT 전문 뉴스 미디어 사이트인 아웃스탠딩에 Divi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웃스탠딩에는 본래 Pluto라는 테마가 설치되었지만, 기능 제약 때문에 작년에 겉모양은 기존 디자인을 유지한 채 Divi로 리뉴얼되었습니다.

Divi 테마가 사용되고 있는 IT 전문 뉴스 미디어 아웃스탠딩 사이트.

Elegant Themes의 고객은 현재 55만 명을 초과하여 49만 명 정도인 아바다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아바다는 다목적 테마로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코딩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합니다. Divi아바다 모두 많은 사용자에 의해 검증된 테마입니다.





참고:



작가의 이전글 가상 서버 호스팅 Vultr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