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Feb 12. 2019

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 제공되는 테마

- WordPress.com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및 프리미엄 테마

워드프레스 가입형은 WordPress.com에서 가입하여 블로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입니다. 워드프레스에는 가입형과 설치형이 있으며, 가입형은 요금제 따라 제약이 많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쓰기에만 집중하고 싶거나 개인 블로그 또는 심플한 회사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가입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과 설치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두 가지 워드프레스: 가입형 vs. 설치형


가입형을 선택하면 무료 테마와 프리미엄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에서는 모든 테마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 요금제나 무료 요금제에서는 프리미엄 테마를 사용하려면 구입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프리미엄 테마라고는 하지만, 설치형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테마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현재 284종의 테마가 제공됩니다. 모든 테마 리스트를 스크린샷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는 요금제에 따라 제약이 있으므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경우 먼저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책을 하나 구입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에서 전반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작가의 이전글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워드프레스 테마 - Divi 테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