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밸류에이터 최원준 Jan 02. 2023

기대와 믿음

원대한 감사일기

첫째, ( 부족함을 느낄 수 있음에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유는 적지만 지금의 나에겐 큰 돈이 나갈 일을 생각하니 벌써 막막하지만, 그 부족함이 또 다른 목표를 만들고 실행케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결핍에 의한 목표가 달성되고 나서의 또 다른 나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둘째, ( 생각나는 친구들이 있어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유는 나의 유년기, 청소년기와 청년기를 함께 해준 친구들이 있었기에 어느 무엇에도 다양한 경험들이 생각나고 지금 내 옆에 모든 사람들과 재미있고 슬픈 다양한 감정의 소재로 이야기 나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 나를 인정해주고 믿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합니다. 이유는 3년, 10년이 된 사람들과의 오랜만에 연락했음에도 나의 부족했던 과거의 모습에서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을 모두 잘 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믿어주셨기 때문입니다. 그 기대와 믿음에 오늘도 내일도 동기부여가 됩니다.


나는 오늘 이렇게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그래서 내일이 또 기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