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plus Mar 23. 2017

LG전자 스마트폰 마케팅 패턴

G6 출시 첫 주 판매량 감소



LG 전자 스마트폰 마케팅의 동일한 패턴 언제나 G 시리즈와 V 시리즈 비슷하다

하지만 이번에도 삼성전자는 노트7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LG의 신제품 출시에 맞춰 기존 제품 판촉 공세로 G6를 확실하게 견제 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럼 LG 마케팅팀은 뭐하는 걸까 ?

그동안의 패턴으로 G6 의 추후 마케팅 메시지를 예상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 발표전 기대감 최고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125074114

2. 아이폰과 비교한다

http://www.visualdive.com/2017/02/%EC%95%84%EC%9D%B4%ED%8F%B0-%EB%9D%BC%EC%9D%B4%EB%B2%8C-%EB%90%A0-%EC%88%98%EB%8F%84%ED%98%B8%ED%8F%89-%EB%B0%9B%EC%9D%80-lg%EC%A0%84%EC%9E%90-g6-%EB%8F%99%EC%98%8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2583043

3. 출시 며칠 만에 몇만 대 판매 - 대박 조짐 하지만 며칠 못 버팀

http://www.sedaily.com/Event/Election2017/NewsView/1ODBVR80IO


4. 마케팅팀이 겸손으로 숨긴 비밀 알려짐(마케팅팀의 무능이 항상 겸손 마케팅으로 둔갑)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32202109954677002



다음 순서는 이건가?


5. 판매량 감소 - 출시 초기 기대감과는 달리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하락

http://www.pitchone.co.kr/?p=5054

6. LG마케팅팀도 알려주지 않는 비밀 블로거들이 싹 다 정리해서 말해준다  마케팅팀 대변인 느낌- 마케팅팀은 항상 뒤로 물러나 있고 겸손 마케팅을 유지

http://macguyver.kr/996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207488

8. 가격 인하 판촉 실시

http://www.k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72017

9. V30 출시 임박


정말 이 패턴으로 반복하면 할 말이 없어지는데...

매거진의 이전글 모바일 미디어 커머스 얼마나 영향이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