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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plus Jan 21. 2018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변화가 광고에 주는 영향

광고비는 상승하고 연광성 있는 광고 노출은 강화된다

얼마전 페이스북의 CEO 주커버그가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알고리즘 변화를 예고 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의미 없는 스크롤을 줄이고 지인들과의 상호 교류를 증가 시키는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에 더 중점을 두겠다는 것이다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브랜드 및 광고 담당자들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걱정이 태산이다

외신의 내용을 빌려서 두가지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을 정리 하였습니다


1. ‘좋아요’ 버튼 중요성이 낮아 질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Like)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자의 주목도와 인기 척도를 가늠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이 기능을 리액션 이라는 기능으로 최고에요, 슬퍼요, 화나요 등의 액션을 추가했다 왜일까?

지인들과의 게시물에서 ‘좋아요’는 단순히 ‘안녕(hello)와 같은 인사의 성격이 강해 졌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의 발표대로 지인들과의 관계 활성화가 중요시 된다면 좋아요 버튼의 중요성이 낮아 질수 있을 것이다


2. 더 효율 좋은 광고를 유치 할 것이다

 알고리즘 변화를 통해 장기적으로 더 효율 좋은 광고들을 유치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뉴스피드 알고리즘 변경으로 브랜드 콘텐츠 보다 가족, 지인 들 콘텐츠 우선순위가 높아진다

페이스북 대형 광고주들은 사용자들의 사용시간이 감소 함으로서 광고 노출 비용이 25% 가량 증가 할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 변경은 올해 2,3분기에 광고주에게 더 유리해 지는 상황이 될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잡다한 광고가 감소하는 반면 사용자와 연관성 높은 그대로 잔존 하기 때문 입니다

오히려 광고주들에게는 더 좋은 환경이 될수 있다는 것 입니다


3. 알고리즘 변화에 대한 대책은?

페이스북은 브랜드에게 이미 Paid media 가 된지 오래다. 계속 브랜드가 친구처럼 소비자에게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행동 (반복되고 매일매일 메세지를 전달하는 활동)은 더이상 뉴스피드에서 효과를 내지 못합니다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상호 작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콘텐츠 전략과 메세지에 맞는 타겟에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SMO(Social Media Optimize) 가 중요해 질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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