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plus Feb 05. 2019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한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가 들려주는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2019년 설 연휴가 시작되었다. 이번 연휴에 읽을 책을 3권 정도 준비했습니다. 

아직 연휴가 하루 남았는데요 1권만 모두 읽고 아직 천천히 읽어 나가고 있네요. 어제 마케팅 관련 신규 서적인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은 집중해서 끝까지 읽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2019년 2월 10일에 1쇄가 발행되는 날짜로 나와 있네요. 오늘은 2월 5일이니 미래의 책을 보고 있는 느낌입니다.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은 누적 150만 조희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 멤버 4명이 5년 넘게 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업계의 마케팅 이야기를 하고, 그 과정에서 멤버들의 관점을 책에 기록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마케팅 어벤저스 멤버들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방송을 통해 멤버 중 토토르 님이 오랜 기간 동안 고민해서 만든 5가지 차별화 요소인 '5 CORE'와 'CP 벨런스'를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특히 5 CORE에 대한 이야기는 마케팅 어벤저스가 몇 년간 다양한 사례에 대입해 검증하면서 '좋은 관점'이라는 확신이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때문에 단순한 사례 나열이 아닌 인사이트 넘치는 책이 된 것 같습니다. 


차별화-5 CORE-CP Balance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제품, 심화된 경쟁 환경에서 소비자의 구매행위를 유발하는 심리인 차별화에 대해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차별화에 대한 핵심 속성 5 CORE (경제성, 기능성, 편의성, 신뢰성, 기호성)의 각 속성의 특징과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질적인 차별화를 위한 브랜드 콘셉트와 퍼포먼스 CP Balance(Concept&Performance Balance)에 대한 설명으로 차별화를 완성하는 마케팅 어벤저스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읽는다면

이 책을 끝까지 읽고 나서 이 책은 누구에게 추천해야 할까? 

이 책은 마케터에게는 필수로 읽어 보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서비스 or 제품을 기획하는 기획자에게도 필수로 읽어 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현재의 시장 경쟁에서는 제품, 서비스 기획과 마케팅을 분리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 어벤저스가 이야기하는 차별화를 위해서는 다 같이 읽어 봐야 할 내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읽다 보면 이게 마케터가 할 수 있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케터는 서비스와 제품의 핵심 속성을 파악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마케터로서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경험 많은 마케터 4명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현재 자신의 업무와 상황보다 상당히 폭넓은 부분을 이야기해서 공감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3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통합적인 사고의 중요성.

다양한 관점에서 질문하는 방법.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표면적 욕구, 내재적 욕구, 잠재적 욕구)

http://www.yes24.com/24/goods/69279833?


매거진의 이전글 차별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