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ritendraw Mar 09. 2024

짧은 이야기

비행기에서

past lives and little women


늙어서 그런지 눈물을 줄줄 흘리며 봤다.

인연, 8000번이 만남이 겹겹이 쌓여야 지금 우리가 이 순간, 한 공간에 있는 것이라는 인연, 작은 아씨들의 조와 로리는 결국 이어지지 않는다. 그 누구도 삶이 어떻게 전개될 지 알지 못한다. 죽을만큼 사랑했더라도 매정하게 헤어져 각자의 길을 가는 게 인생이니까. 패스트라이브즈의 나영과 해성도 결국 헤어진다. 나영은 남편이 그때 내가 아닌 사람을 만났다면 지금 여기에 다른 남자와 누워있지 않겠냐고 묻고 나영은 사실은 내 삶의 종착지는 여기라고 한다. 사랑일까? 작은아씨들의 조는 베스와 로리를 떠나보내고 무언가에 홀린 듯 글을 쓴다. 그리고 또 자신의 이야기를 써간다.


결국 인생은 어떻게 흘러갈 지 모르고, 매 순간 내 삶에, 그리고 내 인연에 최선을 다하는 수 밖에 없다. 왜 사는지도 왜 존재하는지도 모르지만 지금 내가 살아가는 순간의 내 직책에 최선을 다하는 것 말고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는 것 같다.

지옥같은 시간도 결국 흐르고, 모든 것은 지나가기 마련이니까.


여러 사람들과 여러가지 일들이 머릿 속에 떠올랐다. 우리는 종종 생각한다. 그 때 이렇게 되었다면, 이렇게 했다면? 하지만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의 내가 있는 거니까. 지금 내 곁의 소중한 사람들과 나의 일을 지켜내고 살아가야겠다 다짐하는 밤


 2월 출장가는 비행기에서

작가의 이전글 파리에서의 8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