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몬 Jul 27. 2021

구글 Marketing Livestream 2021


  내가 브런치를 구독하고 있는 @kayros 님의 구글 Marketing Livestream 2021 리뷰를 보고 나도 유튜브로 찾아봤다. Keynote 랑 여러 가지 마케팅 섹션들로 나누어져 있는데 나는 아직 키노트만 보고 다른 섹션들은 천천히 볼 예정이다. 



2021 Google Marketing Livestream




  키노트에서는 핵심적인 3가지에 대해서 집중해서 이야기했다. Privacy, Analaytics & Measurement, Future of Commerce. Privacy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얘기를 한다. 그리고 Measurement 부분에서는 First party data  를 강조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Future of Commerce 부분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확실히 Shopify가 많이 성장하고 있고 Google 과 협력해서 앞으로도 더 많이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Shop pay도 인상 깊었음.. 코로나 이후로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기 전,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싶어 하고 보고 싶어 한다고 한다. 예시로 Mac 의 AR Lipstick 이 나왔다. (virtually try) 그리고 화장품에서 옷으로도 확장된다고 한다. 



  Digital Transformation 에 대한 섹션도 나중에 나왔는데 전통적인 산업군의 회사들은 특히 더 Digital Transformation 에 신경 쓰고 속도를 내고 있는 것 같다. 여기서는 예시로 Ford 회사가 나왔다. 전통적인 산업군에게 Digital Transformation 이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서바이벌을 위한 필수적인 프로세스라고 한다. 포드는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고 What's next 에서 소프트웨어 서비스랑 모바일을 꼽았다. 




 전체적으로 많이 나온 키워드들은 Being agile 이나 Be ready for 이런 단어들이 많이 나왔는데 지금 같이 불확실한 시대에는 이런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이번 주 월요일은 왜 이렇게 지치는 걸까. 일은 쌓여 있는데 손에 안 잡히고 피곤하기만 했다.. 주말에 푹 쉬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마음을 잘 가다듬고 내일부터 차근차근 해봐야지.. 2021년도 이제 5개월밖에 남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국 마켓 미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