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작가야 Jun 01. 2023

나답게 살고 싶어졌다

나로부터 차오른 물음

해고를 통보받고

짐 정리를 위해 회사를 찾아간 날,

대표의 한 마디가 나를 변화시켰다.


"내가 알던 네가 맞나 의심스러워"


나는 그에게 어떤 사람이었을까

나는 그에게 어떤 기대를 주었고

나는 그에게 어떤 결과를 보였어야 했을까


이 질문을 스스로 며칠을 되뇌자

또 다른 물음이 나로부터 차올랐다.


"나는 뭘까?"


나는 나에게 어떤 사람일까

나는 나에게 어떤 기대를 하고 있을까

나는 나에게 어떤 결과를 보여줘야 할까


나로부터 차오른 이 물음이

오롯한 내가 되고 싶은 이유가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출근하지 않는 두 번째 백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