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빨강머리승무원 Sep 22. 2018

우연히 만난 엽서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의외의 위안을 받을 때가 있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처음 듣는 멜로디에 몇 시간이고 생각에 잠기기도 하고,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사람이 남겨준 댓글 하나에 몇 달 간 끙끙 앓던 슬럼프를 극복하기도 한다.


그 날도 그랬던 것 같다.


기계적으로 반복하는 날아다니는 행위에 공허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우연히 들린 기념품샵에서 엽서 한 장을 발견했다.



2018. 6. 20_ 체코_ 체스키 크롬로프_ 에곤쉴레 아트센터 뮤지엄샵 

(Egon Schiele Art Centre, Cesky Krumlov, Czech)


새장과 그 새장을 벗어나 날아가고 있는 새,

본인이 날아가고 있는 길이 또 다른 새장으로 향하고 있는 것도 모른 채 날고 있는 모습이

나의 상황과 겹쳐져 동질감이 들었다.



그렇게 엽서는 나와 한국으로 왔고,

여느 기념품들처럼 뜯지도 않은 봉투에 담겨 서랍 속에서 잊혀졌었다.



그러다 어제 또 한 번 우연히 이 엽서를 발견하게 되었다.



지금은 비행을 쉬고 있어서

엽서를 살 때 느꼈던 그 때의 감정들이 완전히 공감되지는 않지만,

그 때 이 것을 집어들었던 내 모습이 어렴풋이 기억나

그 때의 감정을 복기하는 마음으로 따라 그려보았다.




2018. 9. 22_ 대한민국_ 서울_ 내 방


매거진의 이전글 승무원 유니폼에 숨겨진 비밀 - 기본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