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한 나비 Jan 03. 2021

Sweet해지는 방법

매력 키우기

 모두들 자신을 표현하는 '형용사'를 지니고 있다. 나는 나 자신을 '스윗'하다라 표현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스윗 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처음부터 스윗 했던 것은 아니다. 스윗해지고 싶었고 그래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꿈꾸는 모습이 되기 위해 노력을 꾸준히 하였다. 스윗한 모습은 비슷한 스윗한 사람들을 끌어당기게 되고 주변의 사람들이 스윗 하다면 나도 더욱 스위트 한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 그렇게 긍정적인 변화 회로로 들어서게 된다. 그렇다면 스윗 해지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1. 긍정적인 말과 생각을 한다.

 정말 중요하다. 긍정이 없이 스윗함은 존재할 수 없다. 말과 생각이 긍정적이라면 얼굴은 늘 미소와 함께 할 것이고, 난처한 상황이 닥쳐와도 안정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런 모습에 사람들은 스윗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외관에 신경을 쓴다.

 자신에 대한 이해 없이는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할 수 없다. 먼저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깨닫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어떤 옷이 어울리는지, 어떤 메이크업이 어울리는지 등등 고민을 해야 하고, 스윗한 사람들의 외관을 보며 따라 하려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옷은 성격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므로, 어떤 옷을 입는지에 따라 자연스럽게 스윗한 행동이 나올 수도 있다.


3. 상대방을 칭찬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본인에 대한 칭찬을 듣고 싶어 하고, 좋아한다. 그리고 칭찬을 해주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칭찬을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며 이 과정에서 배울 점이 보이기도 한다. 결국 나에게도 상대방에게도 좋은 행동이다. 다만 도가 지나친 칭찬은 오히려 반감을 살 수 있으니 조심한다.



4. 겸손함을 잃지 않고, 자기 계발에 신경 쓴다.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이다. 발전을 멈춘다면 계속 과거의 승리에 취해 살고, 겸손한 마음도 사라지기 쉽다. 꾸준히 노력하며 겸손함을 잃지 않는 모습에 사람들은 더 나은 매력을 지닐 수 있으며, 본인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모습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5. 상대방을 도와준다.

 많은 사람들이 개인주의적 성향으로 변화하는 와중, 정말 똑똑한 사람이라면 남을 돕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왜 남을 도와야 하는가? 우리는 단순히 도움이 손해를 보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도움을 주는 행동은 이후 더 큰 도움이 되어 돌아온다. 사람을 끌어모으는 기술 중 하나는 도움을 주는 것이다. 또한 누구나 도움을 받는다면 고마움을 느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Find my identit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