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하고 싶은 기업을 선정할 때 중요하게 보는 것?

“창업자의 역량과 인성”

by 이예지

투자 빙하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국내외 투자업계 시장 규모가 축소되고 있다. 하지만 위의 상황 속에서도, 씨엔티테크(CNT TECH)는 여전히 활발한 투자를 진행, 올해 국내 금융기관들을 통틀어 가장 큰 규모의 투자 사업을 진행해온 대표적인 국내 벤처 투자회사이다.


씨엔티테크(CNT TECH) 전화성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 비결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아래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다음은 씨엔티테크(CNT TECH) 전화성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대표님을 표현하는 한마디는 무엇입니까?


진정한 투자자라고 표현하고 싶다. 현재 씨엔티테크(CNT TECH)의 대표로서 극초기 기업들에 투자하는 엑셀러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일은 상당히 리스크하고 도전적인 일. 스스로를 진정한 투자자라고 항상 생각한다.


Q. 투자하고 싶은 기업을 선정할 때 중요하게 보는 것은 무엇입니까?


창업자가 가장 중요하다. 창업자의 역량과 인성을 집중적으로 보고 투자한다. 스타트업의 경우, 성공의 50%는 창업자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2.jpg

나머지 48%는 기업이 처한 여건과 상황, 일부는 운에도 달려 있는 것. 이러한 상황과 여건에서 오는 리스크를 어떻게 최소화하는지는 창업자에 달려 있다.


Q. 좋은 투자자들을 선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경험이 많은 투자자가 곧 좋은 투자자라고 생각한다. 투자자들의 경험과 평판을 조사해 보는데, 투자를 많이 해본 투자자가 정확한 투자 및 보육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정확히 투자한다는 것은 곧 경험에 기반한 노련한 보육 및 투자를 의미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거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