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CJ올리브영, 2025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by 이예지
11330_13191_478.jpg

국가브랜드진흥원(이하 NBP)은 2025년 국가브랜드대상 ‘글로벌 브랜드 혁신 부문’ 수상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을 선정했다.


NBP는 “CJ올리브영이 혁신적인 경영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해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며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시상은 국가브랜드컨퍼런스 10주년을 기념하는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CJ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중심으로 보다 많은 이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쇼핑 가치를 창출해오며, 트렌드를 리딩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26년간 대한민국 뷰티·헬스케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현재는 국내 대표 K-뷰티 허브이자 글로벌 고객들이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가장 먼저 접하는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하며, 세계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서 CJ올리브영 브랜드크리에이티브센터 이은정 센터장과 함께 인터뷰를 나누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이다.


Q. 이번 ‘2025 제10회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을 하게 됐는데 소감이 어떠십니까?


올리브영이 추구해 온 고객 중심 혁신과 K-뷰티 생태계 확장을 향한 노력이 국가브랜드 기여 측면에서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기업의 성과가 아니라,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한 노력을 함께 평가받은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아름다움과 라이프스타일이 지닌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는 데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습니다.


Q. 이번에 수상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K-뷰티 산업의 성장을 함께 견인해 왔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전략, 글로벌 고객에게 신뢰받는 품질 기준,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옴니채널 혁신이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국내 주요 거점 매장은 물론 글로벌몰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접점을 통해 한국의 뷰티 브랜드와 전 세계 고객을 연결하고, K-뷰티의 매력과 경쟁력을 새로운 방식으로 확산해온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고 봅니다.


Q. 향후 비전과 계획은 무엇입니까?


올리브영은 ‘Healthy Beauty Life’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의 일상 속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K-뷰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화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차별화된 한국형 뷰티·웰니스 경험을 제안함으로써 K-브랜드의 경쟁력 확산에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을 확장하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로 트렌드를 이끌고, 모든 이들이 더 나은 일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겠습니다.


Q. 브랜드뉴스 구독자분들은 경영자분들, 교수님들, 직장인들 등 각 분야 리더분들이십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뉴스 구독자분들에게 인터뷰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브랜드는 결국 ‘고객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경험’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올리브영 역시 고객의 일상을 세심하게 이해하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앞서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브랜드뉴스 구독자 여러분께서도 각자의 영역에서 더 나은 경험을 만들기 위한 고민과 도전을 이어가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브랜드 경쟁력이 세계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고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실리콘밸리와 국내 기업과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