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O Oct 05. 2022

우리는 생각보다 강한 사람

위로 노트 #03


“나는 내 생각보다 강한 사람입니다.”

<에일린 유튜브> 중에서




나의 취미는 아침 명상. 침대에서 무거운 몸을 떼어낸 후 바닥에 앉아 명상 영상을 튼다. 오늘 튼 영상은 에일린님의 ‘부정적인 생각 흘려보내기’다. 조용히 눈을 감고 천천히 의식을 집중한다. 10분정도의 명상이 끝날때 쯤 에일린님이 말씀한다. 


“나는 내 생각보다 강한 사람입니다.”


그말이 무겁게 나를 친다. 어둠속에 있던 의식과 잠들어 있던 나의 용기가 되살아 나는 느낌이다. ‘어쩌면 난, 나도 모르게 나를 어떠한 틀에 가두고 있는지도 몰라. 알 수 없는 두려움 때문에. 그래 더 잘 할 수 도 있고 더 멋진 사람일 수 도 있어.’라는 날개가 생겨난 기분이다.

작가의 이전글 메시지의 힘 - 셰퍼드 페어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