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의 도전: 유튜브로 향한 첫걸음
오늘부터 새벽 시간을 활용해 유튜브 영상 대본 연습을 시작하려 한다. 새벽 운동도 중요하지만, 지금 내 상황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는 유튜브 관련 숙련도를 높이는 일이다. 이는 나에게 새로운 도전이다. 익숙하지 않고 낯선 환경에서 최대한 나의 실력을 쌓아가는 길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회사는 각자의 역할에 맞게 팀 빌딩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현재 부족한 부분은 마케팅, 특히 유튜브 마케팅이다. 이는 우리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이며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이다. 지금 내가 한 가지 포지션을 잡고 노력해야 한다면, 그것은 바로 유튜브다. 이 부분은 오직 내가 해결해야 할 몫이다. 그래서 오늘부터 새벽 시간을 활용해 유튜브 대본 연습에 집중하기로 했다.
벤치마킹할 대상도 찾았다. 무아공간의 오 소장이 진행하는 스피치가 마음에 든다. 그 채널은 아파트 주거공간 리모델링 콘텐츠를 다룬다. 대부분의 유사 채널은 사진과 영상 자막으로 내용을 대체해 집에 대한 스토리가 부족한 반면, 무아공간은 스토리를 담아낸다. 그래서인지 구독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전원주택 시장에서는 이와 유사한 채널이 아직 없다. 설령 있다 하더라도 약간 허술한 경우가 많다.
그동안 나는 영상 제작이 쉽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실제로 해보니 그렇지 않다는 것을 절감했다. 연습이 답이다. 노력이 답이다. 이것이 내가 내린 결론이다. 이번 도전은 내 인생에서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것은 반갑고 기쁜 일이다. 그 과정을 통해 나는 성장할 것이다.
대표로서 경영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동참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직원들에게도 바람직한 본보기가 된다. 누구든 새로운 도전은 두렵고 어렵다. 이전에 하지 않았던 행위를 반복적인 습관으로 만들어 내 재능으로 바꿔나가는 과정은 당연히 힘들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불편함과 고통을 성장의 기쁨으로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다.
나는 종국에는 발전된 내 모습을 상상하며 오늘부터 전력을 다할 것이다. 돌이켜보면 과거에도 뭔가를 열심히 배우고 도전할 때 성장과 보람을 느꼈다. 오늘은 노력이라는 고통을 극복하며 더 나은 인생을 선택하는 하루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