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기 May 16. 2024

모래시계의 비밀

비밀정원 주인장


개구쟁이 리오가 살고 있었어요. 그는 친구들과 노는 것과 숙제를 하느라 하루하루 바쁘게 지냈지요.  어느날, 리오는 할아버지가 물려주신 오래된 모래시계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모래시계의 투명한 유리 안에 부드럽게 흐르는 모래가 그를 매혹시켰어요. 리오는 재미 삼아 모래시계를 돌려보았죠. 그런데 갑자기 반짝이는 빛이 방 안을 가득 채웠고, 리오는 눈 깜짝할 사이에 마법의 세계 '시간의 나라'로 이동했답니다.




그곳에는 특별한 동물 친구들이 리오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영리한 거북이 소크라테스, 힘찬 사자 니체, 지혜로운 올빼미 칸트, 각자 고대 철학자들의 이름을 가진 이 동물 친구들은 리오에게 반갑게 인사했죠.


“어서 와, 리오! 너에게 시간을 잘 사용하는 법을 알려줄게!” 거북이 소크라테스가 느긋한 목소리로 말했어요.


“맞아! 헤라클레이토스 강에 가자. 흐르는 물처럼 시간을 잘 흘려보내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거야!” 사자 니체가 자신감 있게 덧붙였어요.





모험의 첫 장소는 '헤라클레이토스 강'이었어요. 거대한 물줄기가 끝없이 흘러가며, 강가에서 즐겁게 노는 동물들이 보였죠. 리오는 강가에 앉아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친구들에게 물었어요. “왜 사람들은 같은 강물을 두 번 볼 수 없다는 거야?”


거북이 소크라테스는 지혜로운 미소를 지으며 말했어요.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 살고 있어. 시간은 멈추지 않고 계속 흐르기 때문에 같은 순간을 두 번 경험할 수 없단다.”


다음 모험지는 '플라톤 동굴'이었어요. 어둠 속에서 반짝이는 그림자들이 벽에 비추고 있었어요. “이 동굴은 왜 이렇게 어둡고 답답하지?” 리오가 물었어요.


올빼미 칸트가 깊은 목소리로 설명했어요. “여기에서 나갈 방법을 찾아야만 빛을 볼 수 있지. 우리는 종종 동굴 속 그림자를 보고 진짜라고 생각하지만,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하려면 빛을 향해 나가야 해.”


리오는 그날 밤 동물 친구들과 함께 모닥불을 피워놓고 시간을 보내며 깨달았어요. “모래시계의 모래가 계속 흘러가는 것처럼, 나도 시간을 잘 보내야겠어. 친구들과도 더 즐겁게 놀고, 숙제도 미리미리 할 거야!”


동물 친구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웃었어요. “그게 바로 시간의 비밀을 이해하는 첫걸음이지!”




리오는 모험을 마치고 다시 현실로 돌아왔지만, 이제 더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하지 않았어요. 친구들과 더 많이 놀고, 숙제도 잘 해내면서 시간을 소중하게 쓸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는 모래시계를 보며 항상 시간의 나라를 떠올렸어요. 모래시계의 비밀을 알고 난 후, 리오의 삶은 반짝이는 모래처럼 더 아름답게 빛났어요.




매 순간이 유일무이한데, 과거나 미래에 집중하느라 현재를 놓치고 있지는 않은가요? 여러분은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하고 있나요? 과거의 후회나 미래의 불안을 생각하느라 현재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작가의 이전글 학원에서 갑자기 우는 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